[프리뷰]다시 시작된 천족과 마족의 전투... 엔씨 최고 기대작 '아이온2'

등록일 2025년11월10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의 대표 MMORPG ‘아이온’의 정식 후속작 ‘아이온2’가 19일 출시를 앞두고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상징적 아이덴티티였던 ‘천족과 마족의 영원한 대립’과 ‘8개의 고유 클래스’를 이어받았다. 나아가 ‘아이온의 완전판’을 목표로 ▲비행 및 수영을 통한 자유로운 이동 ▲파티 매칭 시스템 ▲후판정 전투 ▲수동 조작 등 다양한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키며 전작 팬들은 물론 신규 팬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을 담아냈다.

 

세계관은 원작 시점에서 200년이 흐른 후 무너진 아이온 탑과 데바의 몰락을 배경으로 한 서사를 담아 더욱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구현된 압도적 그래픽은 현 세대 MMORPG 장르 게임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구현해 장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이온2는 국내 최대 게임쇼 ‘G-STAR 2025’의 마지막 날인 11월 16일(일)부터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생성을 진행한다. 정식 출시는 2025년 11월 19일(수)이며 PC & 모바일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G-STAR 2025’ 시연 버전 정보

높은 자유도를 구현한 외형 커스터마이징

 


 

아이온2는 원작 IP 감성을 이어가기 위해 200가지가 넘는 커스터마이징 항목을 도입했다. 특히 체형, 피부, 홍채 등 신체를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들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캐릭터를 상상한 그대로 만들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에 서툰 이용자를 위해 인게임에서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해 접근성도 높였다. 아이온 IP에서 커스터마이징은 하나의 놀이 문화이자, 주요 콘텐츠로 작용하는 만큼 캐릭터 외형을 기반으로 이용자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손맛이 느껴지는 ‘후판정’ 시스템과 빠른 템포의 수동 전투

 


 

아이온2는 직관적인 전투를 위해 원작과 달리 ‘후판정’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킬이 발동되는 즉시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고, 실제로 공격이 적중하는 순간에 맞춰 판정이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보다 현실감 있는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정밀한 에임(Aim, 조준)과 포지셔닝, 캔슬 및 연계 기술의 타이밍이 전투에서 승부를 가르는 요소로 작용한다.

 


 

후판정은 캐릭터가 공격당하기 직전까지 판정이 열려 있어, 전투에서 페이크, 카운터 공격 같은 심리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처럼 아이온2는 수동 컨트롤 중심의 전투 설계를 통해 스킬이 닿는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감을 유지하며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대부분의 스킬을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 전투의 매끄러움을 살렸고, 자동 전투 지원을 배제해 수동 조작의 손맛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다양한 기믹 요소를 활용해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전달하는 ‘우루구구 협곡’

 


 


 

아이온2의 대표 인스턴스 던전이 모여 있는 ‘원정’ 콘텐츠는 원작 IP의 감성을 계승하면서, 보스 몬스터의 변화하는 공격 패턴과 다양한 기믹 효과를 더해 한층 진화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원정’ 콘텐츠 중 ‘G-STAR 2025’ 현장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우루구구 협곡’은 바람길과 활강을 통한 다채로운 이동 경험은 물론, 다양한 기믹 요소를 활용해 수동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던전이다. 특히 특정 스팟에 랜덤하게 등장하는 토템 몬스터는 주변을 불태우거나 동료 우루구구 몬스터를 회복시키며 던전 플레이에 예측 불가능한 변수를 더해 긴장감을 높여 준다.

 





 

‘우루구구 협곡’은 총 4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이번 ‘G-STAR 2025’ 빌드에서는 1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게 준비됐다. 던전은 진행 동선에 따라 세 구역으로 나뉜다. 첫 번째 구역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경로를 선택하며 중간 보스까지 전진할 수 있고, 두 번째 구역에서는 바람길을 활용해 이동의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 구역에서는 정예 몬스터를 제압한 뒤 최종 보스와의 전투가 펼쳐진다.

 





 

‘우루구구 협곡’’의 첫 번째 구역에서는 이용자가 선택한 이동 경로에 따라 서로 다른 중간 보스 NPC를 만나게 된다. ‘심판자 우라훔’은 바닥에 장판을 생성해 광역 피해를 주며, 지속적인 도트 데미지 공격을 가한다. 또 다른 중간 보스인 ‘수호대장 라우르’는 이용자를 끌어당겨 시한 폭탄을 부여하는 공격으로 전투의 긴장감을 높인다.

 

두 번째 구역에서는 효율적인 이동을 위해 ‘우루구구 바람술사’를 먼저 처치하는 것이 좋다. 바람술사를 쓰러뜨리면 새로운 바람길이 생성되며 이를 활용해 빠르게 최종 보스가 있는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마지막 세 번째 구역에서는 최종 보스 ‘신성한 아울도르’로 향하는 길목을 강력한 정예 몬스터 ‘우루구구 혈투사’가 지키고 있다. 다만 ‘우루구구 혈투사’가 로밍(순찰) 중일 때를 노리면 전투를 피한 채 보스방으로 진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우루구구 협곡’의 최종 보스 ‘신성한 아울도르’가 있는 방은 활강을 통해서만 진입할 수 있다. 활강에 실패하면 디버프 존으로 떨어져 HP가 감소한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해야 한다. ‘신성한 아울도르’는 최종 보스에 걸맞은 다양한 공격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회오리를 일으켜 이용자를 공중에 띄운 뒤(에어본) 지면으로 내리치는 공격과 사방에서 회오리가 몰려든 후 지면을 강타하는 강력한 기술 등으로 높은 난이도의 전투를 선보인다. 

 

엔씨(NC)는 오는 11월 19일 00시 아이온2를 국내 및 대만에 정식 출시한다. 11월 16일부터는 PC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생성이 가능하다.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