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애니메 엑스포 2025(Anime Expo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부스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애니메 엑스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게임 전시 행사로, 올해는 7월 3일부터 6일(현지 기준)까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레벨 인피니트가 주최했으며, 시프트업은 올해로 세 번째 참가해 전시관 내 니케 부스를 통해 북미 팬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혔다.
니케 부스는 전시장 내에서도 주목도 높은 위치에 자리잡았으며, 강렬한 색감과 ‘랩쳐 보스’의 침입을 콘셉트로 한 무대 연출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국 코믹북 스타일을 반영한 현지화 된 디자인은 물론, 코스플레이어와의 팬미팅, 인터랙티브 포토존, 무대 이벤트, 굿즈 판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니케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기간 중 시프트업의 유형석 총괄 디렉터와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Cosmograph)도 현장을 방문해 팬들과 즉석으로 인사를 나누고 팬서비스를 진행했다. 특히 주 디렉터는 현지 팬들 사이에서 “게임보다 음악을 먼저 듣고 니케에 입문했다”는 반응이 나올 만큼, 게임 음악을 중시하는 북미 특유의 서브컬처 문화와 맞물려 강한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니케 부스를 찾은 현지 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인기 굿즈는 연일 매진되었고, 팬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니케 세계관 기반의 2차 창작 부스 역시 성황을 이루며 ‘승리의 여신: 니케’가 북미 유저들에게도 깊이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시프트업은 이번 행사에서 미국 전역에 걸쳐 형성된 니케 팬덤의 열기와 콘텐츠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실제로 니케는 북미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각각 매출 3위, 8위를 기록한 데 이어,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업데이트 시기에는 10위, 1주년 업데이트 기간에는 6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주년 기념 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도 게재되며 IP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북미 팬들과 직접 교감하며, 니케가 글로벌 서브컬처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니케 세계관과 감성으로 이용자들과 긴밀하게 호흡하며 글로벌 팬덤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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