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공식 테마 카페, 헌혈 캠페인까지... 일상 깊숙이 파고드는 '블루 아카이브' 오프라인 이벤트 지속 전개 중

등록일 2025년08월01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편의점, 공식 테마 카페, 헌혈 캠페인 등 일상 속에 깊숙이 파고드는 전방위적인 오프라인 이벤트를 적극 전개하며 이용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이번엔 '세미나' 멤버들과 함께, 팬덤 구매력 증명한 편의점 2차 콜라보 전개
넥슨은 7월 중순부터 편의점 GS25와의 2차 콜라보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2차 콜라보를 통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포함된 콜라보 도시락 6종, '블루 아카이브'의 학생들의 '띠부띠부씰'이 포함된 베이커리 7종, 포토카드가 동봉된 웨하스와 딸기우유맛 젤리 등의 제품들이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여기에 아크릴 디오라마 등 머천다이즈가 판매되는 특별 매장 운영, 콜드컵과 띠부씰 콜렉터 북 등의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지난 1차 GS25 콜라보 당시 '블루 아카이브' 베이커리는 출시 20일 만에 100만 개, 두달 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면서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바 있다. 도시락 또한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되면서 70만 개를 추가 생산하기도 했으며,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경품들은 총 2만 4천여 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팬들을 위한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 8월 정식 오픈 예고
또 넥슨은 8월 9일부터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3층 도파민스테이션에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을 오픈한다.

 

공식 테마 카페 오픈에 앞서 넥슨은 애니플러스, 홍대 인근에 위치한 몇몇 카페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한시적으로 운영한 바 있는데, 이번 공식 테마 카페는 운영 마감 기간이 따로 정해지지 않은 만큼 별도 공지 전까지는 지속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페 메모리얼'은 '블루 아카이브'를 테마로 꾸며진 공식 카페다. 이번 공식 카페 오픈에 앞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생님'들 사이에서 일명 '정실'로 분류되는 인기 학생들의 짧은 에피소드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카페 예약은 오픈 직후 1~2천 명 가량의 대기열이 발생할 정도로 '선생님'들에게 주목 받았다.

 

 


 

사전에 공개된 현장 사진을 살펴보면 게임의 테마 컬러인 파란색, 흰색으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밝고 청량한 느낌을 주며, '더현대' 콜라보 당시 전시됐던 1/1 사이즈의 '아로나' 스태츄와 새로이 모습을 드러낸 '프라나' 스태츄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이번 '카페 메모리얼'의 얼굴 마담을 맡은 학생들과 마주앉아 함께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1인석도 마련돼 있다.

 








 

'카페 메모리얼'은 오픈 초기에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네이버 예약'을 통해 완전 예약제, 연중 무휴로 운영된다. 예약은 한 달 단위로, 매 월 세 번째 주 수요일에 다음 달 예약이 열린다. 현장에서는 '유우카의 발로나 초코라떼', '미카의 크림 얼그레에 밀크티', '키보토스 명물 파르페' 등 각종 식음료와 '메모리얼 웰컴 패키지', '리유저블백', 아크릴 스탠드, 티셔츠, 캔뱃지 등의 굿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넥슨은 현장을 방문하는 '선생님'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도 제공한다. 카페에서 전 메뉴 주문 시 메뉴 1종 당 총 10종의 코스터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카페 이용 후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성 및 인증 시 SD 스티커 4종 중 2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과 무관하게 영수증 1장 당 스티커 1장을 선물한다.

 





 

#게임업계 최초의 대한적십자사 협업, 3차 헌혈 캠페인 8월 11일 예고
이외에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성사된 대한적십자사와의 헌혈 캠페인 협업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올해 4월 중순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헌혈 장려 등 다양한 공익 분야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4월 경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들에게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함께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했다. 실제로 캠페인이 시작된 직후 많은 '블루 아카이브' 팬들이 헌혈에 참여, 긍정적인 영향력을 사회에 전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선생님'들의 호응에 힘입어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6월 헌혈에 참여 시 포스터, 포토카드 세트, 투명 L 홀더, 인게임 쿠폰 등 준비된 물량 1만 5천 개가 소진될 때까지 굿즈 세트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을 7월 말까지 진행했다.

 



 

여기에 8월 11일부터는 3차 헌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헌혈에 참여하면 기념품 굿즈 세트를 선택해 얻을 수 있다. 또 같은 날인 8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공식 굿즈 판매처인 '샬레 스토어'에서는 '구호기사단 응급구호세트', '구호기사단 손잡이 담요' 등의 'Saving Lives, Together!' 특별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국내 서비스 이후 애니플러스, 달콤커피, 프랭크버거, 현대카드, 맘스터치, 이디야, 삼성전자, 옥스포드, 소니, 파파존스, 무신사, 학산문화사 등 분야와 업계를 가리지 않고 전방위적인 콜라보를 전개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적극적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관련 기사: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개발과 운영'… 깃발을 들고 선두에 선 이들을 응원하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