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지민 참여한 웹툰 '하녀' OST 'TAKE BACK' 공개

등록일 2025년12월03일 09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AOA 지민이 참여한 네이버웹툰 <하녀>(글 송채윤/그림 영오)의 OST ‘TAKE BACK’이 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콘텐츠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트웰브뮤직(대표이사 차쿤)과의 첫 번째 협업으로 <하녀>의 OST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웹툰 <하녀>는 갑작스러운 임신으로 꿈을 포기하고 아기를 낳은 걸그룹 연습생 출신의 주인공이 자신의 아이를 되찾기 위해 모든 걸 버리고 유명 배우, 감독 부부의 집에 베이비시터로 들어가며 펼쳐지는 고자극 서스펜스 멜로다. 지난 5월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런칭해 3일 만에 매일+(플러스)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초반부터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로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OST ‘TAKE BACK’은 <하녀>의 스토리와 강렬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낸 힙합곡이다. 가창자로 참여한 그룹 AOA 출신 지민 특유의 음색과 카리스마 있는 보이스가 웹툰의 다크한 세계관과 완벽하게 맞물리며, 시네마틱한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특히, 주인공의 감정선을 따라가며 비극적 서사를 전달하는 가사로 웹툰과 함께 들었을 때 더욱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와이랩은 앞으로도 트웰브뮤직과의 OST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녀> OST를 기점으로 <잘 헤어지는 방법>(글 강문송/그림 1172), <구세라>(글 승/그림 한기쁨) 등의 작품 OST가 발매될 예정이다.

 

와이랩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독자들이 웹툰 밖에서도 작품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작품과 독자를 연결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웰브 뮤직은 박봄, 브레이브걸스, AOA, 틴탑, 위키미키 등 정상급 아이돌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들의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한 음악 프로듀서 팀 ‘트웰브(12)’가 속한 음악 프로듀싱 및 퍼블리싱 회사로, 지금까지 200 여곡 이상의 인기 곡을 만들어 냈다.


웹툰 <하녀>는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OST ‘TAKE BACK’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