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자사 인기 리듬 레이싱 게임 ‘알투비트(R2Beat)’의 중국 서비스 버전인 ‘음속각성’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밸로프는 지난 6월 판호 획득 이후 중국 이용자에 맞게 준비했으며, 11월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이용자 의견 수렴을 진행해왔다. 음속각성은 지난달 26일 사전 예약 시작 이후 홈페이지 방문자가 급증하면서, 현지 이용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현재 사전 예약자 수는 11만 명을 돌파한 상태다.
밸로프는 음속각성 정식 오픈과 함께 출석체크, 기간 한정 이벤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저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중국 현지 서비스를 퍼블리싱하는 ‘스마일 게임(北京喜游?科技有限公司)도 자사 플랫폼을 통해 캐시백 등 결제 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하며, 현지 이용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 시장은 글로벌 게임사들의 핵심 전략 시장으로 꼽힌다. 시장 분석 기관 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중국 게임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로, 2025년 전체 산업 규모는 약 666억 달러(한화 약 90조 원)에 달하며, 2030년까지 연평균 10.13% 성장률을 기록해 약 1080억 달러(한화 약 145조 원)에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밸로프는 이러한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에서 ‘음속각성’을 통해 IP 경쟁력을 강화하고,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밸로프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음속각성’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은 밸로프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입증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IP 경쟁력을 높이고, 회사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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