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불과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연인들에게는 최고의 데이트 기회를 제공하고 솔로부대에게는 처절한 상실감을 맛보게 하는 크리스마스.
하지만 꼭 크리스마스를 연인과 함께 보낼 필요는 없다. 크리스마스야 말로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야 하는 날이 아닐까.
그래서 준비했다. 크리스마스에 가족과 함께해도 좋을 만한 게임 10선.
다만, 이번에 선정한 10개의 게임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Xbox360의 키넥트 타이틀과 PS3의 무브 타이틀에 한정했다. 이런 게임이야 말로 진정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테니 말이다.
물론, 키넥트나 무브 혹은 아쉬운대로 Wii가 없다면 그냥 눈요기로만 보시면 될 듯.
키넥트 어드벤처 / 마이크로소프트
우주 공간을 떠 다니고, 포효하는 급류를 타며 스릴을 만끽하고, 산 정상에서 장애물 코스를 뛰고 누수가 발생한 수중 관측소를 구하기 위해 심해로 다이빙한다. 이 모든 것이 거실에서 가능하다면? 키넥트 어드벤처는 사용자가 컨트롤러 없이 다양하고 이국적인 장소에서 모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게임은 모든 사람들이 즐길 만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댄스 센트럴 / 하모닉스
‘댄스 센트럴’은 컨트롤러를 쓰지 않는 최초의 바디 트랙킹 댄스 비디오 게임으로서, 사용자에게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춤 실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게임이다. “락 밴드(Rock Band)”의 제작자들은 이 게임을 통해 새롭고 굉장한 음악을 선보인다. 이 게임은 팝, 힙합 및 R&B 등 환상적인 사운드트랙과 함께 90개가 넘는 스텝과 650개가 넘는 동작을 선보여 초보자는 물론 춤에 능통한 사용자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연말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키넥트 스포츠 / 마이크로소프트
컨트롤러가 없는 최초의 스포츠 게임인 ‘키넥트 스포츠’ 는 Xbox LIVE로 친구와 실질적으로 경쟁이 가능한 게임 타이틀로 너무나도 현실감이 넘쳐서, 허들을 넘을 때 머리카락 사이로 지나는 바람 소리가 들리거나, 비치 발리볼을 하면서 점프를 하고 스파이크를 때릴 때 발가락 사이로 모래가 느껴질 것이다. 비치 발리볼, 볼링, 창던지기, 축구, 육상, 탁구, 테니스 등 6개 스포츠가 들어있는 “키넥트 스포츠(Kinect Sports)”는 팀 대항 모드가 가능한 게임으로 온 가족이 토너먼트 방식의 경쟁을 할 수 있다.
유어 쉐이프 / 유비소프트
사용자는 ‘유어 쉐이프’ (Your Shape: Fitness Evolved)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유어 쉐이프’는 뛰어난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체형을 정확히 반영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체형으로 몸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돕는다.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멀티플레이를 통해 친구들과 겨루어 보기도 하면서 실질적인 체형 개선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모션스포츠 / 유비소프트
Super G 회전 활강 코스를 타고 내려오고, 숨을 멎게 하는 페널티 킥을 쏘고, 팀을 승리로 이끌 터치다운을 하기 위해 재빠르게 움직이고, 챔피언에게 펀치를 날리고 자신의 기술을 테스트한다. ‘모션스포츠’를 통해40개가 넘는 환상적인 스포츠 도전이 가능하다. ‘모션스포츠’에서는 플레이어가 지역의 영웅에서 국제적인 스포츠 스타로 거듭나는 동안 라이브로 득점 및 실점에 대한 논평을 해준다.
비트스케치 / SCE
‘비트 스케치!’는 그루브 있는 리듬감을 온 몸으로 느끼며 자유분방하게 그림을 그리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다.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를 스프레이, 펜, 붓 등으로 사용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다 보면, 그려진 선들이 다양한 선율로 전환돼 그림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듯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배경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연주하는 ‘크리에이트 모드’, 가이드라인대로 그림을 그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챌린지 모드’ 등이 들어있다.
특히, ‘갤러리 모드’에서는 저장한 그림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거나 자신이 그리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PlayStation Network를 통해 유투브에 바로 업로드 할 수 도 있으며, ‘매치 모드’를 통해 대전과 협력 플레이도 가능하다.
더파이트 / SCEE
‘더 파이트’는 비교할 수 없는 정밀함과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는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를 완벽하게 활용한 게임으로, 사실감 있는 다양한 펀치를 구사한다는 점에서 여타의 파이팅 게임과는 확연하게 비교가 된다.
뒷골목의 더티 파이트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는 더 파이트는 단순히 버튼을 눌러 늘 정해진 궤적의 펀치를 날리는 것과 달리 그 어떤 방향으로도 자유자재로 펀치를 날릴 수 있다. 무엇보다도 3D 입체 게임을 지원해 바로 눈 앞에 펀치가 쏟아지는 듯한 최고 수준의 몰입감을 즐길 수도 있다.
에코크롬2 / SCE
‘에코크롬 2’는 상상과 창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어릴 적 친숙했던 그림자 놀이를 소재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즐거움을 한껏 선사한다. 게임 방식은 동작인식게임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를 손전등 삼아 기하학적인 구조의 그림자를 만들어, 그림자 위를 걷는 캐릭터인 ‘캐스트’를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방식이며, 퍼즐을 푸는 즐거움 외에 따뜻한 색감의 분위기로 누구에게나 정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쿵푸라이더 / EA
EA가 개발한 ‘쿵푸 라이더’는 ‘의자’를 타고 거리를 활보하며 자신을 노리는 마피아 무리로부터 도망치는 스토리를 갖고 있는 레이싱 게임이다. 쿵푸와 레이싱이 결합된 본 게임은 남/녀 캐릭터와 다양한 탈 것, 중간에 출현하는 적을 상대하는 코믹한 액션 등이 특징이다. ‘쿵푸 라이더’의 모든 조작은 플레이어의 몸짓으로 이뤄지며, 총 26종의 스테이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TV슈퍼스타 / SCEE
TV 슈퍼스타는 자신이 직접 스타가 돼 ‘패션쇼 스타’, ‘운동합시다’, ‘DIY 대결’, ‘힙합 요리사’ 등 다양한 TV 쇼에 참가해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를 십분 활용한 다채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다. TV 슈퍼스타는 직접 TV에 출연한 듯한 느낌을 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PlayStation Eye 카메라를 이용해 화가 난 표정, 웃는 표정 등 다양한 얼굴 표정과 목소리를 입력하고, 여기에 코믹한 머리 스타일과 수염 등을 더해 캐릭터를 치장할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