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디 개발자 놀라게 한 한국-독일-미국 개발자는? '프로젝트 아나키' 수상자 공개

등록일 2014년07월10일 11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3D 게임 개발 기술 업체, Havok은 10일, 자사가 진행한 프로젝트 아나키(Project Anarchy) 모바일 게임 개발 대회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 대회에는 게임 개발자 출신의 다양한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 Rare, Double Fine, Funomena, Nyamyam, Harmonix 및 Uber Entertainment의 결정으로 독일의 Chasing Carrots가 개발한 'Cosmonautica – A Space Trading Adventure'이 최고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되며 최고 상금 100,000달러의 주인공이 됐다. 
 
Cosmonautica에서 플레이어는 미지의 공간에서 부와 명성을 쫓는 한물 간 작은 우주 순양함의 선장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은하계를 탐험하고 역동적이고 무작위로 생성된 태양계에서 은하계 간 거래를 할 수 있다. 게임은 Cosmonautica의 공식 웹사이트(http://cosmo-nautica.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앱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hasingcarrots.cosmonautica)에서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최종 버전은 오는 늦여름에서 초가을 사이에 배포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아나키의 게임 개발 대회의 2등은 한국의 황재민씨가 제작한 타이틀, 'Hmmsim'가 차지했으며 25,000달러 상금을 수상했습니다. 황재민씨의 홈페이지(http://jeminie.kr)를 통해 공개된 Hmmsim은 황재민씨가 단독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 철도 시뮬레이션으로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3등상 수상자는 'Temple Match'를 개발한 미국의 James Allcock가 선정됐다.  Temple Match(http://www.groovysugar.com)는 간단하지만 도전적인 색 맞추기 액션 퍼즐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블록을 색상별로 함께 맞춘 다음 레버를 사용하여 맞춘 블록을 없애고,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블록이 많을 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Havok의 개발자 관계 책임자, Andrew Bowell은 "Project Anarchy는 매우 재능있는 사람들이 모바일 플랫폼의 경계를 넓히는 모바일 경험을 창조해 낼 수 있는 문이다.  Chasing Carrots 및 황 재민, James Allcock 모두 플랫폼 가능성을 보여준 예로 수 많은 인디 개발자들이 무료 개발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프로젝트 아나키를 사용해 놀라운 모바일 경험을 진정으로 창조했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젝트 아나키는 'Skyrim', 'Halo', 'Assassin’s Creed' 및 'Uncharted' 등 최첨단 프렌차이즈에 사용된 Physics, Animation 및 AI 툴과 함께 Havok의 Vision Engine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확장 가능한 C++ 아키텍처, 유연한 애셋 관리 시스템, 고급 Lua 디버깅, Player 기능을 이용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fmod 및 Autodesk Scaleform 및 Beast와의 전체 통합, 사용자 지정 가능한 게임 샘플 및 자습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아나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아나키 공식 홈페이지(www.projectanarchy.com) 및 하복 공식 홈페이지(www.havo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