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지 for Kakao' 시즌3 '토벌전쟁' 업데이트, 레이드 시스템 도입

등록일 2014년07월31일 11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31일 스케인글로브(대표 이슬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SNG '수호지 for Kakao(이하 수호지)'에 '시즌3 토벌전쟁'업데이트를 31일 진행했다.
 
이번 수호지 시즌3 토벌전쟁 업데이트는 유저들 간 협동이 중시되는 신규모드 '토벌전'과 신규 '버프건물' 그리고 새로운 유저 등급인 '영웅호걸'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토벌전은 유저들이 공통의 거대 산채를 공격하는 '레이드' 시스템이다. 30초의 대기 후 3분 전투의 형태로 진행되며, 게이머는 보유한 모든 영웅을 사용할 수 있다. 산채의 보스와 마을을 파괴하는 순서로 진행되며 보스와 마을을 모두 파괴하면 토벌이 완료되고 보상으로 '옥구슬'을 획득할 수 있다.
 
토벌전으로 획득한 옥구슬로는 신규 건축물인 버프건물을 구입하거나 강화할 수 있다. 버프건물은 연구를 통해 다른 건물이나 병사에게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전투를 보다 다양한 양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저 레벨 외의 새로운 등급 '영웅등급'이 새롭게 부여된다. 용패 점수에 따라 남작, 자작, 백작 등 총 6개 등급으로 등급이 나뉘며 이에 따라 유저리그를 치를 수 있게 된다. 리그전을 통해 순위에 따라 막대한 양의 옥구슬을 얻을 수 있다.
 
4:33 관계자는 “이번 수호지 시즌3 업데이트의 핵심은 토벌전이나 유저리그처럼 연맹이나 유저들간 경쟁이 유도되는 커뮤니티 성향의 콘텐츠”라며 “혼자서는 처치할 수 없는 강력한 신규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기 위해 연맹 가입이 활성화되고 자신의 강함을 유저리그를 통해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