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 기업가 양성 프로그램 '스파크스퀘어' 개설

등록일 2014년10월08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대한민국 스타트업 광장, 벤처스퀘어에서 기업가 양성에 나선다.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는 오는 11월 자사의 교육브랜드인 '스파크스퀘어(SparkSquare)'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 시작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스파크스퀘어의 교육 프로그램은 'S-창업BASIC PROGRAM'과 'S-투자협상BASIC PROGRAM'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S-창업 베이직 프로그램'은 10주 과정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창업 환경에서 스스로 트렌드를 읽고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기획,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창업 단계에서 필요한 이론을 실습과 함께 배울 수 있다. 'S-창업 베이직 프로그램'은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인, 일반인, 예비 창업자가 그 대상이며, 소수인원의 밀착 강의로 수강생간, 강사와의 네트워크까지 긴밀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투자협상 베이직 프로그램'은 3주 교육 과정 동안 투자자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한 이론 및 협상 스킬을 제공한다. 특히 투자를 계획하는 스타트업이 가장 궁금해 할 투자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이렇게 실습을 통해 체득하고, 투자 계획을 조금 더 현실적으로 다듬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투자유치를 계획 중인 스타트업 대표들이 그 대상이며, 교육 강사들이 전원 엔젤투자자와 벤처캐피털 심사역이어서 교육의 우수 수료자에게는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스파크스퀘어는 교육생들이 근본적인 마인드 교육 뿐만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창업 세계에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교육 중 수료 제도를 적용하여 우수 수료자는 르호봇 사무실을 3개월간 무료로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3개월 이후에는 르호봇의 평가에 따라 무료 임대 기간을 연장 할 수도 있다. 상금 혹은 투자 기회도 제공하며 이 밖에 세무, 멘토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