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내 주머니 안에 귀여운 강아지가 살아요" '프로젝트 퍼피' 체험해 보니...

2014년11월21일 14시0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 취재팀 (desk@gamefocus.co.kr)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일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4'에서 모바일게임 신작 '프로젝트 퍼피'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퍼피는 강아지를 키우며 교감하는 내용의 모바일게임으로 스마트 디바이스의 터치 기능을 활용한 UI와 소재의 결합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프로젝트 퍼피는 친구가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겨 친구의 강아지를 봐주며 기능을 익히는 튜토리얼에서부터 시작하는데 튜토리얼이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결합돼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익힐 수 있어 초반 몰입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강아지도 꽤나 사실적이고 디테일하게(털의 뽀송뽀송함까지 구현됐다) 구현된데다 강아지들 종 특유의 외관적인 특징도 잘 살려 게임을 하는 내내 그래픽 적인 부분에서는 속으로 감탄을 금치 못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개발 중인 게임이다 보니 콘텐츠가 다양하지 못한 점과 게임의 터치 인식이 생각보다 잘 안된다는 점이다. 강아지와 교감하는 게임인 만큼 강아지를 쓰다듬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열심히 화면을 비벼도 생각보다 터치 인식이 안돼 쓰다듬는 퀘스트 퍼센테이지가 잘 안올라가고 여타 콘텐츠에서도 터치 인식이 잘 안돼 불편한 점이 많으므로 향후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지스타에서 공개된 대부분의 콘텐츠는 닌텐도에서 출시한 '닌텐독스'와 겹치는 부분이 많아 향후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퍼피만의 독특한 콘텐츠의 추가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