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스마트앱어워드 2015' 후보등록 실시

등록일 2015년09월15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를 대표하는 각 기업 인터넷 실무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평가에 따라 올해 최고의 앱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6회 대한민국 앱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15'가 올해 최고의 우수 앱을 선정하기 위한 후보등록을 시작했다.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앱 평가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5'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업데이트된 앱들을 대상으로 총 6개 부문 38개 분야에 걸쳐 후보를 등록받아 한달여 간의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 올해 최고의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은 각 기업당 3인의 인터넷실무담당자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온라인 평가를 실시해 그 결과에 따라 각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들을 선정해 오는 12월 초 국내 최대규모의 성대한 시상식을 개최하게 된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그간 특허 받은 공정한 앱 평가분석 시스템을 통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영역에 대한 40여가지 평가항목에 대한 평가와 각 분야 별 순위평가 결과를 종합하여 수상작을 선정해 왔으며, 후보등록과 평가의 전 과정을 온라인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평가 및 시상에 대한 공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그 권위를 인정받아 왔다.
 
특히 후보등록된 모든 작품에 대해서는 앱 평가를 통해 수집된 '스마트앱 평가분석 보고서'를 제공해 후보등록된 앱들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평가데이터로 활용되어 왔다. 또한 시상식 후에는 우수 수상작들을 중심으로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 모바일 관련 산업의 기술 및 서비스 동향과 트렌드를 살펴보는 다양한 컨퍼런스가 개최되어 인터넷전문가들의 교육과 축제의 장도 마련된다.
 
스마트앱어워드위원회 유인호 위원장은 “이 시상식은 국내를 대표하는 2천여 명의 인터넷전문가들이 함께 온라인 평가에 참여해 그 결과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하는 민주적인 방식의 시상행사라는 점에서 기존의 시상식들과는 차별화된 권위와 명예를 자랑한다”고 평가하고, “올해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을 통해 보다 많은 우수한 스마트앱들과 실력있는 앱전문가들이 새롭게 발굴되어 국내 모바일 산업 발전의 역사를 기록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트앱어워드 후보등록은 웹어워드(www.webaward.co.kr)나 i-Award 웹사이트(www.i-award.or.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