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비용이 부담된다면 '타임커머스'에 주목하라

등록일 2015년12월18일 18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거리에 캐롤이 울리기 시작하면서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이 있다. 대학원생 윤주석(28)씨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일정을 계획하느라 머리가 아프다. 여자친구는 특별한 하루를 기대하는 모양이지만, 정작 본인은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해야 할지, 선물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직장인 양한울(39)씨는 두 자녀와 아내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겨주고 싶어 유명한 공연, 맛집, 호텔을 예약하느라 바쁘다. 하지만 평소에 비해 훨씬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하거나, 가격이 적당하다 생각되면 예약이 마감된 경우가 허다하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이러한 고민에 빠졌다면 '타임커머스(Time Commerce)'를 이용해서 해결해보자. 타임커머스란 특정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없어지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이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 쓸모가 없어지는 공연 티켓, 유통기한이 지나면 버리게 되는 식료품, 호텔과 모텔 등 숙박 서비스와 항공권에 이르기까지 사라지는 가치를 되살리는 타임커머스는 폭넓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 적재적소에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러한 타임커머스 열풍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질수록 저렴해지는 공연 티켓


타임티켓(www.timeticket.co.kr)은 국내 최초의 문화생활 타임커머스로, 마감이 임박한 연극, 뮤지컬, 전시회 티켓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오늘 또는 내일 당장 관람할 수 있는 문화상품을 60~80%의 할인율로 판매한다. 관람 당일에 매진되지 않은 티켓만 모아서 볼 수 있어서 데이트 계획을 미리 짜지 않은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다.

타임티켓 정수현 MD는 “크리스마스이브나 당일에도 매진되지 않은 연극, 뮤지컬이 상당수 존재하고, 취소표를 더하면 생각보다 많은 티켓이 판매되지 않은 채 소멸된다. 타임커머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잔여표를 쉽게 모아볼 수 있으며 시중 판매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작년의 경우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에는 평소보다 예매 건수가 5배 이상 급증했다.

현재 타임티켓에서는 크리스마스에 관람할 수 있는 약 120여 편의 공연과 전시회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의 티켓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1월 공연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타임티켓은 PC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으로 알뜰한 파티 준비


대부분의 음식료품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하고 이를 지키는 것이 당연시되어 있지만,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를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유통기한이 식품을 안전하게 유통하기 위해 설정된 사회적인 약속이라면, 소비기한은 실제 식품 섭취가 가능한 기간을 뜻한다. 예를 들어 우유의 경우 유통기한이 지나도 보관상태가 양호하다면 최대 50일이 지나서 섭취가 가능하다.

이렇게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연간 약 7,000억 원 가량이 폐기처분 되고 있다. 많은 제품들이 유통기한 1, 2개월 전부터 소비자들의 인식으로 인해 판매가 어려워지고 대부분이 버려진다고 한다. 당장 섭취할 제품이라면 이러한 유통기한 임박 제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떠리몰(www.thirtymall.com)을 이용하여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떠리몰에서는 스낵, 쿠키, 간편식, 주스 등 당장 섭취하는데 무리가 없는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크리스마스에 가족 또는 친구들과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면 떠리몰에서 음료와 다과를 준비해보자.

다양한 분야의 타임커머스 활용하기
이 외에도 숙박, 여행, 항공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타임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다. 국내 호텔, 모텔 숙박권을 당일에 할인 판매하는 타임커머스는 이미 10개 이상의 업체가 경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업계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임박한 비행기 표를 최저가로 내놓는 일명 '땡처리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물론 크리스마스와 같은 성수기에는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일정과 계획에 큰 차질을 빚을 수 있다. 국내 유명 가수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이미 한 달도 전에 매진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가족 또는 연인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미리 일정을 계획하고 예약을 끝내놓는 것이 최고의 방법일 것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쫓겨 미리 준비를 하지 못했거나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마땅한 계획을 구상하지 못했다면 이번에는 타임커머스를 활용해보면 어떨까? 타임커머스는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풍성해지는 혜택으로 비용 부담은 물론 선택에 대한 고민까지 줄여보도록 하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