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글로벌 기업 '핀콘', '캐주얼 커넥트 2016'서 신작 라인업 3종 공개

등록일 2016년05월19일 16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싱가포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게임 전문 국제 컨퍼런스 '캐주얼 커넥트 2016'에서 (주)핀콘(대표이사 유충길)의 신작 라인업 3종이 공개됐다.

올해로 11년째인 '캐주얼 커넥트'는 전세계 수천 명 이상의 게임인들이 모여 활발한 강연과 토론을 펼치는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컨퍼런스 이다. 이번 행사에서 핀콘은 독특하고 수준 높은 RPG를 전 세계에 선보인 개발사이자,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전세계 2,300만 유저와 450만 페이스북 팬을 확보하며 글로벌에서 주목할 만한 성적을 내고 있는 글로벌 RPG 명가로서 서비스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강연 말미 공개된 핀콘의 신작은 '헬로히어로' IP를 활용한 '헬로 시리즈' 2종(헬로히어로2:에픽배틀, 헬로캡틴)과 아직 베일에 싸여있는 '프로젝트D'이다.

헬로히어로2는 헬로히어로1의 세계관을 이어가지만 전투 방식 등 주요 콘텐츠에서 전작과 큰 차이점을 가지며 새로운 영웅들이 활약할 예정이다. 전작을 즐긴 유저 뿐만 아니라 새로운 유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전작과 분리되어 독립적인 서비스를 하게 되므로 개발 및 운영 양 측에서 보여줄 핀콘의 역량이 기대된다.

헬로캡틴은 세로 화면으로 진행되는 전략 매니지먼트 RPG로 마치 올스타전처럼 헬로히어로1과 2에 등장하는 영웅들을 모두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이다.

프로젝트 D(가제)는 앞서 소개된 두 개의 게임과는 다소 다른 느낌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보드게임 형태의 스테이지에서 유저간 대결이 이루어지는 경쟁 RPG로, 그 동안 보여줬던 핀콘의 게임 스타일과는 많이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핀콘은 이번에 공개된 신작 라인업을 통하여 헬로히어로의 IP 파워를 한층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기자기하면서도 익살스러운 개성을 지닌 헬로히어로의 영웅들은 이미 500종이 넘으며, 헬로히어로2에서 등장할 새로운 영웅들까지 합하면 향후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기에 충분히 사랑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