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大 VR 시대 에픽게임스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 '언리얼 서밋 2016 in 서울' 개최

2016년05월28일 14시0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엔진 세미나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언리얼 서밋 2016 in 서울'이 금일(28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됐다.

2010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언리얼 서밋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최신의 언리얼 엔진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매년 규모가 커지고 있는 언리얼 서밋에서는 질 높은 강의와 깜짝 발표가 이어져 개발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세미나로 작년에 진행된 행사에서는 사전 등록자의 95%가 참석, 총 1,400명이 방문해 참석률과 참석자 수에서 이전 기록을 갱신한 바 있다.

올해 언리얼 서밋은 최근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VR은 물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의 테크니컬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강연을 마련해 올해도 높은 참석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본 강연에 앞서 진행된 인사말에서 에픽게임스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서밋의 시작은 언리얼 엔진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까 생각하다가 시작한 행사였다. 앞으로도 여러분이 원하는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올해 에픽게임스 코리아에서도 큰 일이 있었다. 처음 삼성과 손 잡고 벌칸 API를 공개할 수 있었으며, GDC 에픽게임스 부스 모바일 부분에서는 한국 게임만 전시되는 등 다양한 일들이 있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게 활동 할 것을 약속했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