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시스템 '탐험' 업데이트 실시

등록일 2016년10월21일 12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시스템 '탐험'을 업데이트했다.

특히 용사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열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기존 '신수의 둥지'에서 새롭게 '탐험'으로 변경됐다. 하슬라 각 지역에서 용사를 '탐험' 보내고, 그 보상으로서 열매를 비롯, 빵과 골드 오래된 무기 등 각종 인게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진 것.

'탐험'에는 클래스나 등급, 성별 세력 등 특정한 조건이 있는데, 이 조건에 부합하는 용사를 보내면 추가적인 보상도 주어진다. 아울러 직접 플레이 할 필요없이 탐험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열매와 함께 용사 경험치도 얻을 수 있어 1석 2조의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신규 고급 용사 4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팔라딘 계열의 '서리망치 볼프강'과 아처 계열의 '월희 카구야', 위자드 계열의 '달꽃의 이츠위', 그리고 프리스트 계열의 '성도의 수호자 노엘'이 바로 그 주인공.

이 밖에도 '퇴마소녀 히미코', '백의마녀 도로시', '유령선장 드레이크', '개선장군 정성공' 등 6종의 신규 코스튬도 추가로 업데이트되어 보다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한편 곧 다가올 할로윈을 맞아 10월 27일부터 '너와 나의 달콤한 할로윈' 이벤트도 열린다. 던전 및 시나리오에서 이벤트 아이템인 '호박'을 획득할 수 있고, 이 호박으로 한정 코스튬인 '할로윈 백작 알렉산더', 마녀빵3종, 초월무기 재료인 철과 수정가루, 수정조각 등을 교환 가능하다.

호박 획득 수를 기준으로 랭킹 이벤트도 진행, 각 티어별로 푸짐한 보상이 주어지며, 각 서버에서 누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호박을 모으면 모든 유저가 '밤의 신사 알렉산더 코스튬', 'VIP 개조이용권', '철 5천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월드미션 이벤트도 시작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전체 누적 다운로드의 약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특히 중국, 대만,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별도로 서비스 중인 중국 안드로이드 버전의 누적 다운로드가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1,900만을 돌파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