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16]블소, LOL, 피온3 등 지스타에서 만나게 될 특별한 e스포츠

등록일 2016년11월17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16'이 오는 17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지스타 2016은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라는 의미를 담은 'Play To The Next Step'이라는 슬로건 하에 작년 2,636부스에서 약 3.1% 늘어난 2,719부스(BTC관 1,530부스, BTB관 1,189부스)로 개최되며 메인 스폰서 넷마블게임즈, 프리미어 스폰서 룽투코리아를 비롯해 넥슨, 웹젠, SIEK 등 국내외 약 28개국 6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신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 전시 뿐만 아니라 이번 지스타에는 다양한 e스포츠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e스포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소 월드 챔피언쉽, LOl KeSPA CUP 등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인기 게임의 리그가 진행돼 해당 게임 팬들은 물론 지스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어떤 e스포츠 행사들이 펼쳐지게 될까.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


올해 가장 눈에 띄는 e스포츠 행사는 단연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이다.

작년 '블레이드 & 소울'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의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킨 엔씨소프트의 블소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도 색다른 컨셉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는 18일, 19일 부산 영화의전당 특별 무대에서 싱글 결선과 태그매치 결선을 진행할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은 한국, 중국, 일본, 대만 4개국 선수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대회다.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은 결선 진출자를 결정하는 올해 본선 경기의 티켓이 판매 5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매 경기마다 명장면이 이어져 지난해에도 현장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의 준결승 A조에서는 중국의 Ming Cai(검사)와 대만의 Ching Hsiang Hsu(암살자)가 맞붙을 예정이다. 두 사람 모두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선보이는 플레이어인 만큼 결승전에서 화려한 전투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B조에서는 블소 리그 최초 우승자인 기공사 윤정호와 작년 블소 월드 챔피언십의 우승자인 김신겸이 맞붙는다. 특히 두 사람은 같은 팀 소속이자 작년 블소 월드 챔피언십에서 맞붙은 라이벌인데다 작년에는 김신겸이 주술사로 출전했지만 올해는 직업을 바꿔 기권사로 출전한 만큼 올해는 두 사람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19일 진행되는 태그매치 결선에는 플레이오프를 진행해 승리한 팀과 먼저 결승에 안착한 GC Busan과의 결승이 펼쳐진다.

결승에 앞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에는 해외 팀 중 유일하게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한 중국의Advertisement_Let과 멤버 모두가 우승자 출신인 Winner가 경기를 진행한다. Winner의 경우 주력 선수인 김신겸과 윤정호가 싱글 결선에 올라 연습에 문제가 있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린검사 권혁우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Advertisement_Let 중국 팀도 Ming Cai가 싱글 결선에 진출해 생긴 전력 누수를 두 선수가 어떻게 메웠는지가 승패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미 결승을 확정 지은 GC Busan의 경우 여러 차례 태그매치 초대 우승을 시작으로 태그 매치에서 두각을 나타낸 팀으로 힘, 스피드 여러 면에서 밸런스가 맞는 팀 구성을 바탕으로 적을 압박하는 능력이 뛰어나 결승 무대에서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올해 블소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현장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 싱글 결선 현장에서 블소의 IP를 활용한 대중 음악 공연 '아주 특별한 만남, N-POP'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강수지의 '보랏빛 향기, S.E.S의 '달리기', 아이유 '나만 몰랐던 이야기' 등을 작곡하고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가요제'에서 정준하와 팀을 이루고 참여한 윤상이 음악 감독을 맡고 EXO의 첫 번째 유닛 EXO-CBX(첸백시), '러시안룰렛'으로 귀여운 매력을 선보였던 레드벨벳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 이들은 블소의 OST를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과 게임 주인공들의 애절한 스토리를 윤상의 감성으로 만든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블소 팬들은 물론 EXO-CBX와 레드벨벳의 팬들에게도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철권7 FR e스포츠 행사


방송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진행하는 인기 격투게임 '철권7'의 e스포츠 대회 '철권7 FR e스포츠'는 한국과 일본의 철권 고수들이 총 출동하는 '강철주먹 한일전'과 한국 최고의 철권7 고수를 가릴 'VSL The Fist 시즌3'의 마지막 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한일전 일본 대표는 '2016 투신제' 준우승을 차지한 '타케'와 철권7 FR 제작사인 반다이남코의 '반쵸', 일본 세계대표 선발전 여성부 준우승자 '타노카와'가 출전을 예고하고 있으며 이에 맞서는 한국 대표로는 다양한 리그에서 상을 차지한 '무릎' 배재민, 'MBC' 이상민과 여성 플레이어 권다애가 나설 예정이다.

한편 강철주먹 한일전은 총 3세트로 진행되며, 이번 대회에서 승리한 국가에게는 200만원, 패배한 국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각 세트에서 승리한 선수에게는 10만원의 추가 승리 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한국 철권7 최고수를 가릴 VSL The Fist 시즌3도 지스타 현장에서 진행된다. VSL The Fist 시즌3 4강에는 '세인트' 최진우, MBC 이상민, '고래밥' 강수신, 'JDCR' 김현진이 오른 상태이며 특히 이번 대회 우승으로 3연속 우승을 노리는 JDCR과 'EVO 2016'을 우승하며 기세가 오른 세인트가 어떤 활약을 벌일지 눈길을 끌고 있다.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6 시즌2 결승


작년 '지스타 2015'에서 월드 챔피언십을 진행한 'FIFA 온라인 3(이하 피파온라인3)'는 올해 지스타 2016 현장에서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6 시즌2(이하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6)'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국내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의 공식 리그 '이하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6' 결승전에는 스승과 제자로 불릴 정도로 인연이 깊은 김정민과 강성훈이 맞붙을 것을 예고하고 있다.

두 사람은 이미 8강 승자전에서 한 차례 만난 바 있는데 그 당시 김정민이 강성훈을 상대로 '오바메양'을 활용한 빠른 역습을 전개, 2:0으로 압승했으나 최근 강성훈이 4강에서 물 오른 게임 감각을 선보여 막상막하의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6 시즌2 결승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지스타 2016' 넥슨 부스 현장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6 LoL KeSPA CUP


작년 이변의 리그 결과로 큰 화제가 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e스포츠 'LoL KeSPA CUP(이하 케스파컵)'이 올해도 지스타 현장에서 4강 및 결승을 진행한다.

스토브 기간 동안 진행되는 LoL 공식 대회 케스파컵은 작년 ESC EVER가 강팀 SKT T1과 CJ 엔투스를 연이어 꺾고 우승을 차지, 대형 신인의 탄생에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그리고 올해 진행되는 2016 케스파컵에서도 재미있는 4강 대진표가 완성돼 LoL 팬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오는 18일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될 4강 1경기는 'LoL 월드 챔피언쉽(이하 롤드컵)' 결승 진출팀인 삼성 갤럭시를 꺾고 올라온 디펜딩 챔피언 ESC EVER과 롤드컵에 아쉽게 진출하지 못한 강팀 KT 롤스터를 이기고 올라온 무서운 신예 콩두몬스터가 맞붙을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진행되는 2경기에서는 올해 롤드컵 우승으로 롤드컵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SKT T1과 롤드컵에서 SKT T1과 명경기를 펼친 ROX 타이거즈가 다시 만나게 돼 또 한 번의 명승부가 펼쳐질 것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케스파컵의 결승은 19일(토) 6시부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