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 2기 교육생 모집

등록일 2019년06월26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준, 이하 경기센터)가 지난 상반기에 이어 예비창업자의 성공창업 지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경기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가 공동 주관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에게 기초역량 강화와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아이디어 개발' 과정과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과정, 최소요건제품 제작 및 비즈니스모델 검증을 통한 사업계획 단계의 '린스타트업' , 총 3단계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약 4개월 간 각 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디자인씽킹, 린스타트업 등의 방법론을 활용한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개발에서부터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검증, 최소요건제품 제작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경기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는 온·오프라인 교육뿐 아니라 전 과정에서 팀 별 1:1 전담 실습 멘토를 배정하여 맞춤형 성장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3단계(린스타트업) 과정에 선발된 우수 교육생(20팀 내외)은 팀 당 최대 1천만원의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위한 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우수 팀에게는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서면평가 면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 상반기 교육생들의 열정과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라며 "단계별 커리큘럼과 1:1 전담 멘토와의 퍼실리테이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사용자 관점에서부터 정리해 나갈 수 있는 것 이 경기센터 교육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