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작업장 계정 막기 위해 휴대폰 인증 시스템 도입

등록일 2019년10월18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서 '서버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 시스템'을 18일 도입하였다.
 
휴대폰 인증 시스템은 '에오스 레드'의 모든 월드서버를 대상으로 도입되며, 휴대폰 인증을 거친 후 원하는 월드서버에 캐릭터를 신규로 생성하여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캐릭터가 있던 유저들은 인증을 거치지 않고서도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블루포션게임즈 측은 "'에오스 레드'의 흥행이 지속되면서 불법 작업장에서의 유입도 함께 증가하여 3시간 이상의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게임 플레이의 불편함이 발생하였다"라며 "그로 인해, 대부분의 서버가 캐릭터 생성불가 상태로 서비스되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었다. 이에 불법 작업장 유입을 방지하여, 유저들의 게임 가치를 보호하고 대기열 해소를 통한 원활한 게임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서버 최초 접속 시 휴대폰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해당 조치와 함께 기존 서버의 캐릭터 생성제한 조치를 해제하여 핸드폰 인증을 통해 신규유저가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조치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블루포션게임즈는 18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영리 목적을 위해 다수의 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가 확인된 3,786개의 계정을 영구제재 하였다.
 
'에오스 레드' 관계자는 “게임을 이용해주시는 유저들에게 쾌적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엄격한 기준으로 단호하게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오스 레드'는 지난 8월 28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순위에 2위로 단번에 오르고 현재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