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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01월23일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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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총 131개]

'스타트업 시대 종언' 밝혔던 넷마블 방...
"지금은 스타트업으로 몇 사람이 작게 게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살아남아라! 개복치'처럼 아이디어를 살린 작은 게임이 광고매출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좋다. 하지만 RPG 정도 큰 게임에 도전...

'스타트업 시대 종언' 밝혔던 넷마블 방준혁 의장, 이번엔...
   "지금은 스타트업으로 몇 사람이 작게 게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살아남아라! 개복치'처럼 아이디어를 살린 작은 게임이 광고매출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좋... [ 2017-01-19 ]
  

넷마블의 3번째 'NTP', 방준혁 의장이 밝힐 3가지 테마
   넷마블게임즈가 사업 성과 및 사업 전략을 밝히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의 3번째 행사가 18일 개최 될 예정이다. 1... [ 2017-01-17 ]
  

2017년 '정유년' 한국 게임업계, 기대보다 걱정 앞서는 이...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새해를 맞아 만나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관계자들이 던지는 덕담이다. 일견 평범해 보이는 덕담이지만 예년과는 크게 달... [ 2017-01-09 ]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 내년에는 보다 더 성숙...
   연말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 항상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매년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하지만 유독 올해에는 게임업계에 두드러진 사건들이 많았다...
  
최고의 IP '문명'으로 만든 '문명온라인'은 왜 ...
   시드 마이어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국내외의 관심을 모았던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지난 12월 7일 아쉽...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 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
  
'바위' 같던 엔씨소프트에 부는 변화의 바람
   게임업계 내부에서 바라보는 엔씨소프트의 이미지는 바위와 같다. 물론,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을테고 모바일게임이 시대의 흐름이지만 그 변화에 잘...
  
[칼럼]3주째 매출 1위 수성 '데스티니 차일드', ...
   지난 주 열린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모바일게임사 관계자들을 두루 만났다.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은 물론 지스타 현장에서 눈에 띄는 게임이 뭐였는가 하는 것이었지만 ...
  
[창간기념 특별기고]위기가 곧 기회, 콘텐츠 중...
   기회는 늘 위기와 변화 속에서 찾아온다. PC온라인, 모바일부터 지금의 VR-AR 까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지난 수년간 새로운 플랫폼들의 등장과 글로벌 경쟁 시대에 맞...
  
일 안하는 구글? 구글코리아와 홍보대행사는 진...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의 일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확인하던 기자의 핸드폰에서 해당 메뉴가 사라진 것은 약 2,3개월 전...
  
일본 애니메이션의 신경지, 日에서 본 신카이 마...
   최근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간다고 하니 일본의 지인들이 입을 모아 영화를 하나 보고가야 한다고 추천을 해 왔다. 오래된 지인들이 이렇게 입을 모아 특정 작품을 권...
  
속 타는 문화부, 애타는 게임협회... 이름만 남...
   거듭된 사행성 논란에 게임 업계가 내놓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시행 약 1년째를 맞이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을 보이고 있지 못하면서 자율규제 문제가 다시 도...
  
[TGS16]일본 게임 최전선에서 확인한 VR 미소녀 ...
   올 해 도쿄게임쇼에서는 게임업계를 강타한 VR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일본 게임사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도 넥슨이 'M.O.E'에 미...
  
[이혁진의 게임노트]캡콤코리아 '몬스터헌터' 프...
   2014년 초로 기억한다. 누구라도 알만한 국내 유명 게임사에서 개발자 경력을 시작한 대학시절부터의 친구가 신년 모임에서 캡콤에 입사한다고 해 '거기서 뭘 하려고?'라...
  
[일리단의 부름]드디어 '군단' 출시, 옛 동료들...
   기자는 10여년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픈베타 시작과 동시에 친구들과 아제로스로 모험을 떠났던 초기 모험가 중 한사람이다. 시골서버 '우서'에 자리잡은 기자와 ...
  
게임빌 11년만의 외출, 글로벌시장 본격 공략에 ...
   게임빌이 6종 대작 타이틀로 구성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에 한발 먼저 뛰어들어 활약해 온 게임빌의 무려 11년만의 공식 라인업 발표 행사...
  
[이혁진의 게임노트]'서든어택2'는 어떻게 실패...
   넥슨지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서든어택2'가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 된 지난 7월 29일, 2개월 후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9월 29일이 되면 서든어택2는 수백억원...
  
어린 시절의 '포켓몬 마스터'의 꿈, 현실이 되다
   나이앤틱 랩스의 '포켓몬고(GO)'가 출시된 지 이제 한 달, 몇 개 국가(한국도 포함)를 제외하고는 이제 거의 전세계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됐다. 7월 초, 호주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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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입소문 부족과 제법 고사...
인터파크 불매운동!! 트위터 http...
영화를 감상하고 관찰하고 본인의 ...
출시해요 좀
와... 너의 이름은. 에 대해 쓴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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