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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04월25일t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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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총 138개]

또 다시 찾아온 게임 격변기, 공룡들만 ...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 2017의 주제를 크게 네가지로 정리하면 1. VR 포스트모템 2. AAA 스튜디오들의 강연들...

또 다시 찾아온 게임 격변기, 공룡들만 살아남는 시대 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개발자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 2017의 주제를 크게 네가지로 정리하면 1. VR 포... [ 2017-04-05 ]
  

부쩍 늘어난 게임관련 토론회, 건설적인 '조언'일까 계획...
   최근 게임관련 정책과 관련해 한 대학교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적이 있었다. 많은 시간이 할애되진 않았기에 깊거나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진 못했지... [ 2017-04-04 ]
  

기대감과 우려를 함께 남긴 엔씨소프트 '블소 문파대전'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내로라하는 문파들이 참가한 '블소 문파대전'이 지난 27일 종료했다. 블소 문파대전은 블소의 유명 문파들이 대거 참여... [ 2017-02-28 ]
  
  
'확률형 아이템 개선안', 소비자를 이해시킬 수 ...
   지난 15일 국회 도서관에는 좀처럼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게임업계 주요 인사들과 정치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실효성 논란으로 말이 많았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에...
  
게임 커뮤니티 공공의 적, '여왕벌'의 개체 수는...
   "오빠 아이템 좀 주세요" 게임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인 '여왕벌'. 여왕벌은 'Queen Bee'라는 단어 뜻 그대로 여...
  
[이혁진의 게임노트]위기감 커진 2017년 국내 콘...
   2016년의 한국 콘솔게임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한글판 게임이 많이 나오고, 굵직한 대작 타이틀들의 한국어화가 연이어 발표된 한해였다. 유저들에게는 한국 콘솔게임 ...
  
넷마블 게임이 잘 되는 이유, 넷마블게임즈의 이...
   지난 달 진행된 넷마블게임즈의 3번째 NTP 행사의 여운이 쉽사리 가시고 있지 않다. 월 매출 2060억원 이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어마어마한 성과도 그렇지만 넷마블이...
  
'스타트업 시대 종언' 밝혔던 넷마블 방준혁 의...
   "지금은 스타트업으로 몇 사람이 작게 게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살아남아라! 개복치'처럼 아이디어를 살린 작은 게임이 광고매출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좋...
  
넷마블의 3번째 'NTP', 방준혁 의장이 밝힐 3가...
   넷마블게임즈가 사업 성과 및 사업 전략을 밝히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의 3번째 행사가 18일 개최 될 예정이다. 1...
  
2017년 '정유년' 한국 게임업계, 기대보다 걱정 ...
   '새해 복 많이 받읍시다', 새해를 맞아 만나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관계자들이 던지는 덕담이다. 일견 평범해 보이는 덕담이지만 예년과는 크게 달...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 내년에는 보다 더 성숙...
   연말이 되어 한 해를 돌아보면 항상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매년 많은 사건사고들이 발생하지만 유독 올해에는 게임업계에 두드러진 사건들이 많았다...
  
최고의 IP '문명'으로 만든 '문명온라인'은 왜 ...
   시드 마이어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시켜 국내외의 관심을 모았던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지난 12월 7일 아쉽...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 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
  
'바위' 같던 엔씨소프트에 부는 변화의 바람
   게임업계 내부에서 바라보는 엔씨소프트의 이미지는 바위와 같다. 물론,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을테고 모바일게임이 시대의 흐름이지만 그 변화에 잘...
  
[칼럼]3주째 매출 1위 수성 '데스티니 차일드', ...
   지난 주 열린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모바일게임사 관계자들을 두루 만났다.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은 물론 지스타 현장에서 눈에 띄는 게임이 뭐였는가 하는 것이었지만 ...
  
[창간기념 특별기고]위기가 곧 기회, 콘텐츠 중...
   기회는 늘 위기와 변화 속에서 찾아온다. PC온라인, 모바일부터 지금의 VR-AR 까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지난 수년간 새로운 플랫폼들의 등장과 글로벌 경쟁 시대에 맞...
  
일 안하는 구글? 구글코리아와 홍보대행사는 진...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의 일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확인하던 기자의 핸드폰에서 해당 메뉴가 사라진 것은 약 2,3개월 전...
  
일본 애니메이션의 신경지, 日에서 본 신카이 마...
   최근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간다고 하니 일본의 지인들이 입을 모아 영화를 하나 보고가야 한다고 추천을 해 왔다. 오래된 지인들이 이렇게 입을 모아 특정 작품을 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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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FPS는 처음인데 재밌다고해...
cbt 때 해보니까 나쁘지 않더라고...
100만명..대단허네요 저정도면 어...
김희철 처음으로 게임 CF찍어서 그...
둘이 하는거 진짜 재밌게하는거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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