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PlayStation4 와 Nintendo Switch 패키지 및 다운로드 타이틀로 출시되는 SQUARE ENIX CO., LTD.의 RPG '로맨싱 사가 2'의 한국어 번역판의 발매일이 2021년 12월 23일(목)으로 결정되었음을 발표하고, 사가 시리즈 디렉터 카와즈 아키토시(河津 秋敏)씨의 축하 코멘트를 공개했다. 또한 이를 기념하여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인기투표가 3일부터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8 월 19 일에 출시된 '로맨싱 사가 3'에 이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에서 정식 한국어화되어 오는 12 월 23 일 (목)에 출시 예정인 '로맨싱 사가 2'는 SQUARE ENIX 의 대표적인 RPG 작품 중 하나인 '사가 시리즈'의 5 번째 타이틀로, 1993 년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00 만을 넘기는 등 큰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 2010 년 iOS/Andriod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신규 클래스 및 오리지널 던전 등 신규 요소가 추가되었으며, 이후 2015 년 12 월에 리마스터판의 제작이 발표되면서 PlayStation4 와 Nintendo Switch을 비롯한 8 종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다.
플레이어는 '프리 시나리오'를 통해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인공을 교체하면서 진행하게 되는 '황제 계승'으로 한 나라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는 장대한 스토리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사가 시리즈'의 전통이 되는 기술의 '번뜩임', '진형'과 같은 배틀 시스템 등 과거 호평을 받았던 게임성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로맨싱 사가 2' 한국어판 출시일 발표 축하 코멘트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로맨싱 사가 2'의 출시일 발표를 기념하여, 사가 시리즈 디렉터 카와즈 아키토시(河津 秋敏) 씨의 축하 코멘트를 공개했다
'로맨싱 사가 2'를 크리스마스 시기에 맞춰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로맨싱 사가 3'에 이어, 여러분께서 아시아 지역의 언어로 즐겨 주시는 것은 저희로서도 큰 기쁨이 됩니다. 역대 바렌 제국의 황제와 칠영웅의 오랜 세월에 걸친 전투를 그린 이야기를, 느긋하게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아시아 지역에서 '사가 시리즈'의 출시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팬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사가 시리즈 디렉터 카와즈 아키토시
'로맨싱 사가 2' 한국어판 출시일 발표 기념 캐릭터 일러스트 인기투표 개최
'로맨싱 사가 2' 한국어판의 12 월 23 일 출시일 발표를 기념하여, 캐릭터 일러스트 인기투표가 오늘부터 개최된다. 인기투표는 '로맨싱 사가 2'에 등장하는 캐릭터 일러스트 41 종을 대상으로 하며, 투표 결과는 추후 패키지판의 예약 특전 중 하나인 '어나더 타이틀 시트'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인기투표에 참여한 참가자 중 5 명을 추첨하여, 인기투표 1 위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오리지널 패브릭 포스터'가 인기투표 참여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인기투표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캐릭터 일러스트 41 종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투표 기간: 2021 년 11 월 3 일 (수) ~ 2021 년 11 월 21 일 (일)
- 결과 발표: 2021 년 11 월 23 일 (화)
- 인기투표 참여자 추첨 사은품:
'인기투표 1 위 일러스트'가 그려진 오리지널 패브릭 포스터 (5 명 추첨 증정)
- 결과 발표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블로그 및 SNS 를 통해 공지
※ 투표 시 구글 어카운트 로그인이 필요하며, 어카운트 당 1 회만 가능합니다.
※ 투표는 캐릭터 일러스트 41 종 중 1 개만 선택 가능하며, 다중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 부정 행위로 인한 중복 투표 내용은 집계 과정에서 제외됩니다.
'로맨싱 사가 2' 게임 소개
- 스토리 소개
칠영웅 전설. 수많은 악한 마물을 쓰러뜨리고 세상을 구한 후, 어딘가로 사라졌다.
크진시, 스비에, 단타그, 노엘, 보크온, 로크부케, 와그너스 칠영웅은 언젠간 돌아와 다시 세상을 구할 것이라 한다. 세상이 혼란스러울 때 사람들은 전설을 이야기하며, 구원을 바랐다. 하지만 평화가 찾아오면. 전설은 잊혀져 갔다.
인간 세상의 흥망은 반복된다. 안정된 나라들에 의해 평화로운 시대가 끝나고 분열과 투쟁의 시대가 시작됐다. 칠영웅의 이름은 또다시 일컬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이 왔다.
하지만...
- '사가 시리즈'의 상징, '프리 시나리오'
'사가 시리즈'의 상징이기도 한,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는 '프리 시나리오'와 더불어, 주인공을 교체해 나가면서 모험하는 '황제 계승 시스템'을 통해서 플레이어는 바렌 제국의 역대 황제가 되어, 오랜 세월에 걸친 칠영웅과의 전투에 임하면서 제국 통일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다.
- 전투와 개발로 제국을 번영시켜라
전투 중 무기와 '체술'을 사용하게 되면, '번뜩임'을 통해 기술을 배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을 시작으로, '사가 시리즈'의 전통이기도 한 '진형'을 통해서 전투 시 배치된 캐릭터들의 포지션에 따라 공격당할 확률이 낮아지거나 공격력이 상승하는 등 전황을 보다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플레이어는 전투뿐만 아니라 새로운 술법이나 기술, 무기의 개발, 아발론 제국 대학의 건설 등 전투와 투자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바렌 제국을 더욱 번영시켜 나가게 된다.
- 플랫폼을 거듭하며 진화된 게임성
'로맨싱 사가 2'는 2010 년 모바일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시되면서 신규 클래스인 '닌자'와 '음양사', 오리지널 던전인 '추억의 미궁', 제국의 번영을 돕는 '아발론의 정원', 추가 시나리오인 '빅토르의 망령'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또한 이미 플레이한 저장 데이터에서 일부 아이템과 기술의 비법, 돈과 스킬 레벨을 인계한 상태로 처음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NEW GAME+'를 통해 기존 플레이에서 놓친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소멸해버린 지역, 동료로 받아들이지 못한 클래스를 구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 리마스터판의 추가 요소
1993 년도에 출시된 오리지널 판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아름답게 그려진 세계를 한층 더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PlayStation4 와 Nintendo Switch의 리마스터판에서는 이전 출시되었던 PSVita, iOS, Android 판과 비교하여 더욱 그래픽이 향상되었으며, 전투 장면에 애니메이션이 일부 추가되는 등 한층 쾌적해진 환경에서 '로맨싱 사가 2'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로맨싱 사가 2' 한국어판과 캐릭터 일러스트 인기 투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