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i(구 앱애니) '2022년 모바일 현황' 웨비나 개최하고 최신 모바일 트렌드 소개 및 성장 전략 제시

등록일 2022년03월02일 11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data.ai(구 앱애니)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서 효과적인 전략 수립과 수익성 제고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2022년 모바일 현황' 웨비나를 오는 3월 8일 오후 3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하여 전 세계 모바일 시장은 전례 없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모바일 앱 개발자 및 퍼블리셔에게 기회로 이어지고 있다. 

 

data.ai의 분석에 따르면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들은 2021년 한 해 2,300억 건의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받고, 1,700억 달러(한화 약 204조 원)를 지출하였으며, 3.8조 시간을 모바일 앱 상으로 소비하며 다운로드, 소비자 지출, 사용 시간 모든 부문에서 전례 없는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2021년 모바일 광고 지출은 전년(2,400억 달러) 대비 23% 성장한 2,950억 달러(약 355조 원)를 기록했으며, 해당 규모는 전 세계 국가별 GDP를 기준으로 41번째 국가에 해당될 정도로 거대한 시장으로 성장했다.

 

이에 data.ai는 '2022년 모바일 현황' 웨비나를 통해 각 기업이 성공적인 모바일 전략을 수립하고 모바일 앱 시장에서 성장세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전략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신 트렌드로 성장세에 올라타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웨비나에서 data.ai는 인구통계학적 분석 및 다운로드, 소비자 지출 등 data.ai의 검증받은 다양한 데이터를 전 세계 및 국가별로 소개하는 한편, 게임, 금융, 식음료, 건강, 리테일, 소셜, 여행 등 주요 카테고리별로 수익성 제고와 소비자 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는 원스토어(주)의 진헌규 CSO가 특별초청 연사로 참여해 '앱 데이터 섭취 레시피'라는 주제로 data.ai 데이터를 고객분석, 사업전략 수립,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의사 결정에 활용한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진헌규 CSO는 "data.ai와 같은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활약으로 데이터를 구하기는 상대적으로 쉬워졌지만, 이를 활용하여 의사결정을 하는 것은 또 다른 영역"이라고 강조하며 data.ai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원스토어 내부 데이터와 결합하여 어떠한 방식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시장을 조망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김 data.ai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은 "data.ai로 사명 변경 후 처음 진행하게 된 모바일 현황 웨비나를 원스토어 주식회사의 진헌규 CSO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히며 "이번 웨비나가 모바일 시장 속 새로운 기회 발굴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많은 모바일 앱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참가하여 구체적이고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data.ai의 '2022년 모바일 현황' 웨비나 참가 신청은 여기 또는 data.ai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