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ASMR부터 모닝콜까지,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이색 오디오 콘텐츠 선보여

2023년01월27일 16시46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게임 ‘에버소울’의 캐릭터(이하 정령) 목소리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오디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콘텐츠는 ▲정령의 또렷한 목소리를 담은 ‘ASMR’ ▲정령 별 서사가 담긴 ‘OST’ ▲이용자의 아침을 깨워주는 ‘모닝콜’ 등이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IP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출시 전부터 각종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했다.

 


 

'에버소울'을 대표하는 오디오 콘텐츠는 몰입감 높은 멜로디에 정령의 서사를 담은 ‘캐릭터 OST’다. 각 정령을 연기한 성우들이 직접 가창자로 참여한 점이 특징이다.

 

‘메피스토펠레스(성우 장미)’의 ‘손을 잡아줘’는 자신의 손을 잡아줄 누군가를 간절히 바라는 듯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이며, ‘아야메(성우 장예나)’의 ‘꽃이 되어’는 한 편의 시 같은 아름다운 노랫말이 이어지는 곡으로 서정적이고 슬픈 스토리가 특징이다.

 

보컬리스트 다즈비(DAZBEE)의 ‘True End’ 등 정령 별 테마곡을 포함한 각종 OST가 계속해서 제작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신규 OST 'GAON'을 공개하기도 했다. 'GAON'은 동양적인 정서와 힘찬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밝은 새해를 맞이한 정령들의 설렘과 바램을 담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정령 ‘메피스토펠레스’, ‘탈리아’, ‘아야메’ 등 게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요 인물들의 ASMR 콘텐츠도 있다.

 

ASMR은 정령과 나들이를 즐기며 대화를 나누고 데이트를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벌레의 울음소리와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등 선명한 배경 음악이 정령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어우러져 생동감을 더한다.

 

이와 더불어, 정령의 목소리로 아침을 깨우는 모닝콜도 제공한다. 게임 출시 전 ‘에버소울’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한 ‘메피스토펠레스’ 모닝콜을 비롯해 ‘아드리안’, ‘아야메’ 등 좋아하는 정령의 목소리를 들으며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여러 음악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1월 진행된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에서는 ‘에버소울’의 ‘두둥실’ 음원도 한 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야외 부스를 마련하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부스 전면의 스크린에서 나오는 ‘에버소울’의 ‘두둥실’ 영상의 화려한 그래픽과 음악에 이끌려 많은 관람객이 부스에 방문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 및 웹툰 제작,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방식을 고려했다”며 “‘에버소울’이 오래도록 사랑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11주년 맞아 ...
가레나, 초자연 미스터리 RPG '신월동행' ...
컴투스홀딩스 1분기 매출 243억원, 영업손...
'한화 이글스'의 화려한 비상, 그리고 한화...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에 'DNA 캐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