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경기도, 문화기술 콘텐츠 유통 지원 기업 모집 나서

2023년06월05일 09시2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문화기술 기업의 시장진출 확대를 위해 5개사에 유통자금 2천 500만원씩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7월 3일 오후 6시까지 '2023 문화기술 유통확대 지원'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문화기술(CT, Culture Technology)이란 문화콘텐츠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이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실제공간에 가상현실이 결합된 실감콘텐츠 체험공간, 최근 주목을 받는 챗지피티(ChatGPT) 같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창작의 영역을 극대화하는 생성형(Generative) 인공지능(AI) 시스템 등이 있다.

 

'문화기술 유통확대 지원'은 제작이 완료된 문화기술 콘텐츠의 유통 확산을 위한 자금 및 유통 전략 컨설팅을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반기에 5개사를 선정해 각 2천500만 원의 유통자금을 지원했으며, 이번 하반기에 5개사를 선정해 각 2천500만 원 등 10개사에 총 2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상반기 선정된 5개사의 프로젝트는 오는 8월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다. 선정 콘텐츠로는 ▲증강현실(AR) 접목 퍼즐카드의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 팝업 부스 운영(디어아키텍트) ▲실감형 미디어아트의 대형 카페 전시(스튜디오 아텍) ▲메타버스 그림책·도서관의 '2023 서울국제도서전' 전시 부스 운영((주)아름담다) ▲가상인간을 활용한 메타버스 뮤직비디오와 음원 유통(엔터아츠) ▲ 착시효과로 3D입체감을 극대화한 미디어 콘텐츠의 일본 초대형 LED 옥외전광판 송출((주)커즈) 등이 있다.

 

하반기 선정될 5개의 프로젝트도 8월부터 약 3개월간 본격적인 유통활동을 추진한다.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알림마당(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광석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문화기술 콘텐츠는 메타버스 같은 가상공간부터 몰입형 실감콘텐츠 체험 공간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시장에 선보이는 만큼 각 콘텐츠의 특성에 맞는 공간·매체에 유통할 수 있도록 유통 자금과 컨설팅이 필요하다”며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급성장할 문화기술을 경기도가 지원·육성해 다양한 시장과 고객에게 선보임으로써 관련 산업과 시장이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대학 배그...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롯데렌터카 G...
일본 대표 메이드카페 '메이드리밍' 韓 첫 ...
세시소프트 클래식 파밍 MMORPG '아드' 22...
슈퍼빌런랩스, 구글 플레이가 지원하는 '창...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