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MMORPG 흥행 새역사 만드나... 카카오게임즈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구글 매출 순위 5위 기록

등록일 2023년07월28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국내 이용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아레스는 전세계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모바일게임 '다크어벤저' 시리즈를 선보인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세컨드다이브에서 개발한 신작 MMORPG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탄탄한 시나리오, 디테일과 속도감을 잡은 고품질의 그래픽, 다양한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략적인 논타게팅 전투, 공중과 지상을 아우르는 탈것과 이를 토대로 한 입체적인 게임 플레이가 특징인 게임이다.

 

지난 24일 오전부터 시작된 사전 다운로드 시작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올랐으며 하루 뒤인 25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며 유저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국내 게임 이용자의 절대적인 흥행 지표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도 본격적인 집계가 시작된 27일 40위로 시작해 하루 만인 28일 11위로 순위가 가파르게 상승했으며 이후 12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5위까지 오르며 흥행작임을 증명했다.

 

한편, 이용자들 역시 보편적인 국산 MMORPG의 룰을 따르면서도 ‘오딘’, ‘아키에이지 워’ 등 다양한 MMORPG를 서비스하면서 노하우가 쌓인 카카오게임즈의 적극적인 운영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서비스 초반 유저들의 안정적인 서비스 및 게임 정착을 위한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나가고 있는 만큼 그간 불모지로 여겨졌던 SF MMORPG의 흥행 역사를 써내려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