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카카오게임즈 '아레스'와 넷마블 '신의 탑' 출시 효과 톡톡... 매출 상위권 기록, 컴투스 '미니게임천국'도 iOS 16위 차지

2023년07월31일 15시1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2023년 7월의 마지막 겸 8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지난 주 서비스를 시작한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등 신작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더불어 업데이트에 힘입은 게임들의 순위도 대폭 상승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3위로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9위로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다.

 

지난 주 서비스를 시작한 두 게임 모두 강력한 경쟁 게임들 사이에서 신작으로 주목을 받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이러한 좋은 분위기가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이 외에 '블루 아카이브'가 양대 앱 마켓에서 TOP 10을 기록했다. 많은 유저들이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이 있는 원스토어에서 결제를 하는 게임임을 감안하면 양대 앱 마켓에서의 이러한 성적은 매우 고무적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높은 인게임 성능과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 등으로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온 '미소노 미카' 업데이트 직후 iOS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30일 매출 순위 9위를 차지한 바 있다.

 

3.5주년 업데이트에 힘입은 '명일방주'가 양대 앱 마켓 상위권에 진입하는 한편, 컴투스의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매출 순위 16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스타 패스'와 광고 제거 구독 상품 등 상대적으로 가벼운 BM임에도 다수의 이용자 확보에 힘입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나이트 크로우'의 투톱 체제가 견고하게 이어지는 가운데,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3위를 차지하면서 TOP 3에 진입했다. 또한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9위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첫 서비스 시작 직후 40위권으로 출발했으나, 이후 순위가 상승하면서 이번 주에는 TOP 3를 기록했다.

 

이로써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키에이지 워'에 이어 3연속 MMORPG를 성공시켜, TOP 10 내에 3종이 모두 이름을 올린 상황이다. 이후에도 앞선 두 게임과 같이 TOP 10 내에서 순항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을 견인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넷마블의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9위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인기 네이버웹툰 '신의 탑' 기반의 모바일 수집형 RPG로, 이미 여러 차례 모바일게임화 된 바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순조롭게 매출 순위 상위권에도 진입했다.

 

게임에는 원작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는 모험 모드, 점령전과 모의 전투실, 아레나와 시련 구역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특히 원작 웹툰의 이야기를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듯 즐길 수 있어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 TOP 10 내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바로 '블루 아카이브'다. 최근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유저 몰이에 나선 '블루 아카이브'는 이번 주 10위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이 외 호요버스의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은 각각 12위, 14위로 꾸준히 인기리에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원신'에는 신규 이벤트 '여름! 낙원? 대비경!'과 함께 '클레'와 '케이아'의 코스튬, '코코미'와 '방랑자' 복각이 이루어졌다. '붕괴: 스타레일'에는 '불멸의 끝'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신규 캐릭터 '블레이드'가 추가되었다.

 

요스타가 서비스하는 '명일방주'도 3.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이번 주 21위를 기록, 여전히 식지 않은 게임의 인기를 과시했다. 요스타는 7월 28일 기간 한정 이벤트 '등림의'를 추가했으며, '만상고독' 한정 헤드헌팅을 통해 6성 오퍼레이터 '총웨'와 '린' 등의 오퍼레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강세가 돋보인다. 가파른 순위 상승으로 1위를 차지했는데, 웹툰 원작 게임들이 꾸준히 롱런한 사례가 드문 만큼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이러한 징크스를 깰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외에 조이넷 게임즈의 방치형 RPG '개판오분전'이 3위로 새로이 상위권에 진입하는 한편, 동 장르의 유조이 게임즈의 '픽셀 히어로'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9위로 양대 앱 마켓 TOP 10 내에 무난히 이름을 올렸다. 또한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전략적 팀 전투'는 이번 주에는 10위로 순위가 내려왔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12위), '블루 아카이브'(15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 외에 컴투스의 신작 '미니게임천국'은 16위로 출발했다.

 


 

'미니게임천국'은 출시 직후 꾸준히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데 이어, 매출 순위 또한 캐주얼 게임으로서는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IP 인지도와 네임벨류가 큰 만큼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니게임천국'의 초반 성적은 고무적이다. 특히 다수의 유저 풀을 확보한 점, 큰 부담 없는 '패스'류 BM과 구독형 광고 제거 상품 등의 BM으로도 상위권에 진입한 점이 인상적이다.

 

다만 출시 초기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서버 불안정, 장기적 관점에서 캐주얼한 게임성을 갖춘 '미니 게임 모음집'의 한계를 이겨낼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3.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로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명일방주'는 이번 주 24위를,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28위를 기록했다. 캐주얼 게임의 대표주자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캔디크러쉬사가'는 각각 2위, 30위를 차지했다.

넥슨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8월 발매작 'SHINOBI ...
게임물관리위원회,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
그라비티 게임 허브, 전략 액션 퍼즐 RPG ...
뷰소닉, 쿠팡 특별 기획전 'WOW WEEK 프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라온시큐어, MS·구글과 글로벌 동형암호 선도 크립토랩과 양자...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