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채널 스포티비(SPOTV)가 신개념 베팅 플랫폼 앱 ‘스포픽’(SPOPick)을 9월 22일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버전으로 출시했다.
스포픽은 텍스트 형식의 전문가 예상평에 의존한 기존 스포츠 정보 앱과 확연한 차별점을 가진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국내 스포츠토토 대상 전 경기에 인포그래픽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인포그래픽에는 투자 점수, 위험율을 산정한 종합 점수를 바탕으로 경기당 추천 픽 3개, 40개 부문의 스탯 비교를 담았고, 팀별 상세 현황과 배당 분석 컨텐츠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해외 레퍼런스를 참고한 8개 기준의 예측과 전망을 담은 ‘피처’도 눈여겨볼 만한 서비스다. 피처는 맞대결 분석뿐만 아니라 팀, 선수 전체를 망라한 입체적인 인사이트를 포함한다. 기존 스포츠 정보 앱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새로운 유형의 예상으로 스포츠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국내 스포츠토토를 대상으로 한 적중 예상 조합 서비스인 ‘조합픽’, 종목별 지정 14경기를 분석하는 ‘토토분석’ 또한 스포픽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픽은 무료 서비스임에도 속도와 정확도를 중시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국내 스포츠토토 대상 실시간 스코어에 토토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핸디캡, 언더오버까지 추가적으로 반영했다. 여기에 해외 5개 업체 배당률, 팀 컨디션, 전적을 핸디캡, 언더오버 기준점까지 제공하면서 스포츠 베팅 플랫폼의 경쟁력을 갖췄다.
경기별 채팅 서비스에는 실시간 해외 배당률 동향을 담은 그래프를 제공해 유저들의 현명하고 능동적인 베팅을 돕는다. 또한 유저들은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 관련 의견을 나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들의 승부 예측 내용까지 뽐낼 수 있다.
유저 추천 조합 서비스 ‘픽마켓’은 채팅창 또는 픽마켓 메뉴에서 포인트를 사용해 다른 유저들의 승부 예측 내용을 열람할 수 있게 한 기능으로, 월간 적중 순위 및 판매 순위가 매겨진다. 스포픽은 향후 적중왕, 판매왕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스포픽을 출시한 스포티비의 관계자는 “스포티비는 스포픽을 시작으로 스포츠토토 시장을 선도할 베팅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담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대한민국 스포츠 팬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스포픽은 정식 출시를 맞아 가입 유저 전원에게 5,000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스포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