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체험형 팝업스토어 '펍지 성수' 오픈... 유저 접점 확대 나선다

등록일 2024년08월01일 1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크래프톤이 1일, 서울 성수동에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체험형 팝업스토어 'PUBG(펍지) 성수'를 오픈했다.

 

'펍지 성수'는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다. 크래프톤은 '펍지 성수'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유저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아트 전시 '어반 캔버스'와 이색 콜라보레이션 전시 '얼라이언스' 등 테마에 따라 달라지는 다채로운 '배틀그라운드'의 모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체험형 팝업스토어 '펍지 성수'의 첫 시작을 알리는 테마는 바로 여름이다. 8월 1일~18일까지 매주 목요일~일요일에 진행되는 '서머 바이브(Summer Vibes)' 테마는 인게임 맵 중 하나인 '사녹'을 연상케 하는 정글 콘셉트로 꾸며졌다.

 

현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에 등장하는 프라이팬, 사과 등을 활용한 각종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준비된 미니게임에 참여해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면 부채, 스티커팩, 키링,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와 '삼뚝맨' 쿠키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한쪽에는 시원한 여름을 위해 사전 예약 후 즐길 수 있는 '플로우 보딩' 공간, 'M416'과 '삼뚝' 등 인게임 아이템을 착용하고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핸드메이드 패브릭 브랜드 '멧앤멜(MATT AND MEL)'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티셔츠 등 준비된 의류 상품에는 게임 속의 다양한 장면과 대표 캐릭터 '삼뚝맨'을 멧앤멜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일러스트가 담겼다.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드로잉 포스터가 증정된다.

 














 

다음 테마인 '어반 캔버스'는 9월 19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일요일에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아트 전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작품,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기념 작품 및 웹툰, 유저 팬아트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10월 10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일요일에는 '얼라이언스' 테마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콘텐츠도 선보인다.

 

한편, 크래프톤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펍지 네이션스 컵 서울 2024(PUBG NATIONS CUP SEOUL 2024)'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캐나다, 브라질, 호주 등 총 16개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여해 우승컵을 놓고 3일 동안 경쟁하게 된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seoul' 조기열, 'Heaven' 김태성, 'Inonix' 나희주, 'Salute' 우제현 등 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감독은 'PLIKHE' 김성민이 맡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