젭, 경기·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기업 선정

등록일 2025년05월22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젭(ZEP, 대표 김원배, 김상엽)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하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을 연결하여 공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교육 효과성과 활용 가능성, 실증 적합성 등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실증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젭은 경기대학교가 운영하는 경기 지역과 한국교원대학교가 운영하는 충북 지역에서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젭은 교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검토 및 테스트한다. 서비스의 효과와 문제점을 과학적으로 밝혀 공교육 현장에서 에듀테크 서비스로서 ‘젭 퀴즈’의 개선점을 찾고 평가의 근거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기반 퀴즈 플랫폼인 ‘젭 퀴즈’의 LMS(학습관리시스템) 기능 및 학습 효과성에 대한 실증 과정을 거쳐 공교육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최근 젭은 에듀테크 실증 교사단 및 파트너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매칭데이 행사에 참가해 '젭 퀴즈'의 교육적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현장에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젭 퀴즈’ 의 직관적인 사용성과 교육 콘텐츠의 다양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젭은 객관식, 단답형, OX 등 다양한 유형의 교육용 템플릿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를 서비스 중이다. 학습자가 손쉽게 맵 형식의 퀴즈룸을 제작할 수 있어 디지털 교보재로써 접근성이 우수하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