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아케이드 게임 '보글보글 for kakao'가 출시 12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손의진 부사장은 “13년 이상 게임 사업을 진행하며 얻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억의 게임 보글보글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발했다”라며 “콘솔게임의 경험이 있다고 해도 변화가 빠른 스마트폰 시장에서 첫 서비스로 안정적인 운영을 유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보글보글 for Kakao'에는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추가되고 소셜요소가 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의 향수를 그대로 제공하기 위해 오리지널 버전에 있던 맵이 등장하여 게임에 대한 추억을 간직한 게이머들에게 만족을 샀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현재의 인기를 넘어선 그 이상의 만족을 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보블룬, 쿠루룬, 코로론)와 보스몹 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 게임하기와 구글 플레이 1위 기념으로, 20~2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4'기간 내에 미니오락기, 보글보글 캐릭터 카드 지갑 등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