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템베이(대표 최용현)는 지난 12월 8일(월) 여의도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에서 본상과 미래창조과학방송위원회상 2부문을 수상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관하는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이를 널리 알려 아름다운 봉사와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2010년 신설되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 아이템베이는 지역사회 공헌도, 파급효과, 지속성과 자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본상과 기관상인 미래창조과학방송위원회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아이템베이는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모토로 하여 지난 2003년부터 사회복지활동, 지역사회공헌활동, 교육지원,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아동,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인, 해외 난민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인력뿐만 아니라 책, 쌀, 중고 PC, 기부금 등을 전달하며 사랑의 온기를 나눴다.
아이템베이는 매년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사회공헌 캠페인을 실시하여 소비자의 간접적인 기부활동참여와 공익 캠페인 메시지 확산을 독려해왔다. 실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한 매칭 그랜트와 회원들의 자발적인 마일리지 기부를 통해 아이티 구호, 일본 대지진 돕기 등에 성금을 기부했다.
또한 수혜대상을 '아동'에 집중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와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기금 전달 뿐만 아니라 지역 공부방과 아동복지센터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내부 시설관리, 요리봉사, 문화체험 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해 사내 봉사동아리인 '희망나눔 봉사단'을 창단하였으며,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과 신입사원 봉사활동을 정례화하여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 조직 및 프로그램을 구성하기도 하였다.
최용현 대표이사는 “2011년에 이어 14년도에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조금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다년간 쌓인 노하우와 인프라를 통해 한 차원 더 성장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2003년 한국어린이보호재단이 선정한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만드는 100대 기업' 선정, 2009년 4년 연속 양천구청장 표창 수상, 2011년 세종나눔 봉사대상 수상, 2012년 한국장애인문화협회 감사장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