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1천억 규모 투자금 확보 아이이, 게임사업 진출 타진... 게임업계 '큰손' 되나?

2016년11월21일 12시5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최근 1천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한 코스닥 상장사 아이이(IE Limited., 대표 우인근, 소치온)가 신규 사업으로 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 등 게임사업 진출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9월 928억 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마친 아이이는 타법인 출자로 '스마트포스팅'을 소유한 'Top Growth Group Limited' 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자사의 첫 번째 신규 사업으로 모바일 광고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아이이는 최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밝히며 게임과 관련한 신사업 추진에 대한 의욕을 나타냈다.

이미 지난 10월 '스마트포스팅' 인수 당시 "조만간 모바일 광고 마케팅과 연계된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힌 아이이는, 최근 홈페이지 내용을 변경, 본격적인 게임사업 진출에 나설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이면 좋은 게임을 복수로 확보해 단숨에 퍼블리싱 사업에서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이가 게임산업의 큰손으로 떠 오를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