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도시어부M'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등록일 2019년09월04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기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도시어부M'이 올 가을 게이머들의 낚시 본능을 깨운다.

 

한빛소프트는 양대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유저들을 대상으로  '도시어부M'에 대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정식 출시는 이달 말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사전예약 유저 수가 10만명을 넘으면 게임 내 장비아이템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골드 10만개와 진주 100개, 행동력 보충 아이템인 사이다 10개, 최고급 재화인 흑진주 3개를 정식 오픈 후 10월31일까지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지급한다. 20만명 돌파 시에는 골드 20만개·진주 200개·사이다 30개·흑진주 5개가, 30만명 돌파시에는 골드 30만개·진주 300개, 사이다 60개, 흑진주 10개가 주어진다.

 

또한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5000명을 넘을 경우 일반 장비상자 10회권, 1만명을 넘을 경우 고급 장비상자 1회권, 2만명을 넘을 경우 버프아이템 4종 패키지를 지급한다. 카페 가입 이벤트 보상은 목표 달성 즉시 주어지기에 유저들은 3번의 보상을 다 받을 수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50분부터 방송 중인 도시어부는 TV 최초 '낚시 예능'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이경규, 장도연 등 고정 출연진과 게스트들이 펼치는 낚시 대결이 재미요소다.

 

'도시어부 M'은 직관적인 조작감을 통해 실제 낚시같은 손맛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잡은 물고기의 크기를 전 세계 유저들과 비교해 랭킹을 경쟁하는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마치 TV 프로그램 속 게스트로 출연한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게임이다.

 

또한 이 게임은 기존 낚시게임과 달리 복잡하고 어려운 조작과 난이도를 탈피, 낚시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고기를 잡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캐쥬얼한 낚시게임으로 구현했다.

 

도시어부M 광고에는 '예능 대부' 이경규가 출연한다. 이경규는 게임 내 메인 캐릭터로도 활약한다. 긴장감 넘치는 낚시 배틀 중간중간 터지는 이경규 특유의 입담이 게임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고정 출연자인 장도연과 박진철도 광고 영상 및 게임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고유의 스킬을 갖고 있어 낚시 대결에 재미를 더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도시어부M은 방송에서 공개된 국내외 지역과 어종을 수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해 게이머들의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그 동안 여타 낚시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도시어부M' 개발사는 퍼플오션이다. 퍼플오션은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낚시게임 '피싱훅'을 만든 곳이다. 이 회사의  이동만 대표는 20년 이상 낚시게임 외길을 걸어온 개발자다. 그는 낚시게임만 23개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중에서 18개는 서비스로 구현됐다.  지난 2008년에는 한빛소프트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에 재직하면서 낚시게임 '그랑메르'를 개발했다. 도시어부는 이동만 대표와 15년 이상 함께한 멤버들이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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