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코팡' 구글플레이 무료순위 5일만에 9위, 10위권 안착

등록일 2013년10월18일 14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포코팡>의 국내 흥행몰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주)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는 금일(18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포코팡 for Kakao>가 국내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 기록에 이어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포코팡 for Kakao>는 앱스토어 출시 3일만에 무료 다운로드 전체 4위에 올랐고, 서비스 5일째에는 무료 다운로드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16일에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 다운로드 게임 9위에 오르며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 분위기를 타고 있다.
 
출시 일주일도 안된 상태의 성적으로 일본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정상을 차지했던 게임답게 좋은 성적으로 출발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사업센터장은 “출시 일주일간의 다운로드 및 액티브 유저수 등 전반적인 지표들을 살펴본 결과, 안정적이면서도 시간이 지날수록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본격적인 프로모션 가세로 성장세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뜨거운 이용자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내 아이템 구매 수단인 ‘체리’ 1.5배 지급이벤트를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이 밖에도, 대세남 배우 이종석과 함께하는 '이종석을 이겨라' 이벤트와 '친구초대' 이벤트도 성황리에 진행 중으로 각각 27일과 20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종석 이모티콘도 제작 중으로 <포코팡 for Kakao> 이용자들에게 곧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종석 플레이 영상과 함께 공개된 <포코팡 for Kakao>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상(http://youtu.be/mH56lepqAFY)도 재미있는 구성과 연출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코팡 for Kakao>는 부산의 작은 개발사인 트리노드(대표 김준수)가 개발한 퍼즐 게임으로 5월 말 라인을 통해 해외서 먼저 선보여 4개월만에 다운로드 수 1,800만건을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흥행작이다. 6방향 한붓그리기 방식을 도입해 조작이 더 쉬우면서도 아이템과 동물의 장착 및 강화 등을 통한 공격 요소 등 기존 게임들과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형태의 플레이 방식을 접목해 신선하고 더 강력한 즐거움을 선사,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서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누구나 <포코팡 for Kakao>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