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부터 '머라이어 캐리'까지... 유명스타들 치열한 게임광고 경쟁

등록일 2015년10월14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들어 게임업계의 스타마케팅이 점점 더 치열해지면서 출연 스타의 스펙트럼은 물론 컨셉까지 다양해지고 있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고 있다.

특히 이전에는 게임광고에 등장하리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황정민, 정우성, 이병헌 등 국내 최정상급 배우들이 줄줄이 국내 게임광고에 출연하면서 최근 높아진 게임광고의 위상이 다시 한 번 부각되기도 했다. 물론 해외에서는 리암니슨, 머라이어캐리, 케이트업튼 등 이미 최정상급 스타들이 이전부터 게임광고에 출연해왔다.

게임포커스는 다양한 스타들이 등장해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며 치열하게 게임전쟁 대리전을 펼치고 있는 게임광고를 정리해봤다.

고경표, 백윤식, 신소율, 한고은 – 네오위즈게임즈 '피망 뉴맞고'


네오위즈게임즈는 홍보모델로 인지도가 높은 배우 백윤식과 한고은 외에도 최근 뜨고 있는 고경표, 신소율을 발탁하고 '쪽', '뻑'과 같은 고스톱의 특별한 게임 요소와 인생을 연결시킨 특별한 컨셉의 '피망 뉴 맞고' 광고를 공개했다.

이들은 광고 속에서 각각의 매력을 잘살리는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백윤식은 중년 배우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한고은은 고혹적인 섹시함을 과시하고 있으며 고경표와 신소율은 신세대 배우답게 귀여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CF에 등장한 백윤식은 다음 달 개봉하는 신작 영화 '내부자들'을 통해 이병헌과 조승우에 밀리지 않는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며 고경표는 케이블 채널 드라마 최고 기대작인 '응답하라 1988'을 통해 대한민국에 복고 열풍을 다시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김남길, 황승언 – 에프엘모바일코리아 '대륙'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4분기에 국내 출시할 모바일 MMORPG '대륙'은 MBC 사극 '선덕여왕' 이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김남길과 '식샤를 합시다2'에서 톡톡 튀는 매력을 보여준 황승언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고급스러운 CF를 공개했다.

'대륙'은 고대 전설 속 불사대륙의 과거 시간대로 돌아가 모험을 하게 된다는 흥미로운 세계관과 수려한 그래픽의 배경, 화려한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로, 투사와 검사, 사냥꾼과 마법사 등의 강력한 캐릭터들과 이화, 투혼 등의 개성 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이번에 공개한 대륙 CF는 대륙을 얻으려는 김남길과 대륙이 담긴 핸드폰을 가져 온 황승언이 김남길을 향해 핸드폰을 내밀며 모든 것을 포기하길 종용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리고 그와의 협의 후 황승언이 미소를 지으며 떠나는 모습과 김남길이 대륙을 즐기는 모습이 나오는 것을 보아 시청자들은 김남길이 대륙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했음을 유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런 CF 스토리로 인해 김남길이 모든 것을 포기하면서까지 얻은 대륙이란 게임이 어떤 게임일지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유상무, 장도연 – 넷마블게임즈 '백발백중 for Kakao'


공식 썸남썸녀 유상무와 장도연은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FPS게임 신작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 CF를 통해 달콤살벌한 연인 연기를 선보이며 게임의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

백발백중 CF를 통해 유상무와 장도연은 연인의 짜증나는 말에 화가 나 상대를 향해 손가락을 총 모양으로 만들고 분노를 폭발시키는 모습을 코믹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이들의 열연과 함께 성우의 “이제 분노는 백발백중으로 날려라”라는 멘트와 실제 게임 화면을 통해 화끈한 액션을 보여줘 게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의 신작 백발백중은 중국 최고 인기 모바일 FPS게임 '전민돌격'을 국내 시장에 맞게 로컬화한 작품으로 단 시간 내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 내에 돌입하며 국내에서도 흥행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이병헌 – 넷마블게임즈 '이데아'


넷마블게임즈의 대작 모바일게임 '이데아'는 최근 홍보모델로 이병헌을 발탁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21 대 21의 대규모 길드전 등 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모바일 RPG로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병헌은 국내에서 '올인', '아이리스' 등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여 안방 극장을 사로잡은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로 최근에는 '지.아이.조' 시리즈와 '레드2', '터미네이터 제네시스' 등에 출연하며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병헌이 출연한 이데아 CF에서는 이데아의 제작기간과 제작비 규모 등을 공개하고 있어 이후 이 게임이 보여 줄 방대한 세계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정재 – 로켓모바일 '고스트 with ROCKET'


영화 '관상'과 '암살' 등으로 또 한 번 전성기를 맞이한 이정재는 중국에서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게임 '복마자'를 모바일로 컨버전한 작품 '고스트 with ROCKET(이하 고스트)'의 홍보모델로 나서 많은 이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정재는 '느낌', '모래시계', '백야 3.98' 등에 출연한 대표적인 90년대 스타로 젠틀한 이미지와 뛰어난 연기 실력으로 현재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정재는 지금까지 버거킹과 SKT 텔레콤 광고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커피, 침대, 초콜렛 등 고급적이고 젠틀한 이미지를 강조한 광고를 자주 찍었던 만큼 이번 고스트 광고 출연 소식은 더욱 파격적이었다.

'악당을 모아 악당을 퇴치한다'는 이 게임의 컨셉에 맞게 광고를 통해 붉은 눈동자로 강렬한 눈빛을 보내는 이정재는 마치 악당을 넘어 마왕이 재림한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장동건 – 웹젠 '뮤 오리진'


대한민국 대표 미남배우 장동건까지 드디어 게임광고 모델에 합류했다.

장동건은 웹젠의 인기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의 홍보모델로 발탁 돼 공감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뮤 오리진의 광고는 유저의 성장과 이 게임의 원작 '뮤 온라인'의 콘텐츠를 비교하면서 그 당시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에게 뮤 오리진을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장동건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전달하고 있다.

뮤 오리진은 웹젠의 대표 게임 뮤 온라인을 모바일로 컨버전한 작품으로 중국에서 '전민기적'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됐으며 출시 3일만에 중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매출 1위, 다운로드 수 1위, 월 매출 2억 위안 등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편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장동건은 최근 류승룡, 송새벽, 문정희 등 충무로 대표 스타들과 함께 영화 '7년의 밤'에 캐스팅 돼 딸을 죽인 범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범인의 아들을 죽일 계획을 세우는 비정한 남자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 / 머라이어 캐리 – Machine Zone '게임 오브 워'


지난 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케이트 업튼'을 홍보모델로 기용하고 파격적인 CF를 공개했던 머신존은 이번에는 세계적인 디바 머라이어 캐리를 홍보모델로 기용하고 재미있는 CF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CF는 치열한 전쟁 속에서 동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주인공들 앞에 머라이어 캐리의 인기곡 'Hero'와 함께 동료들의 지원이 이어지며 전세가 뒤집히기 시작한다. 더구나 마지막 순간 주인공들을 습격한 드래곤의 공격을 막고 전장에 합세한 마지막 영웅 머라이어 캐리가 “영웅이 될 시간이야”라는 멘트와 함께 지원군으로 전쟁에 나서는 모습은 같은 전장을 뛰는 주인공(유저)들에게 승리에 대한 열망을 더욱 고취시키고 있다.

한편, 머라이어 캐리는 1990년 'Mariah Carey'로 데뷔한 이래 미국에서 역대 여가수 판매량 2위, 역대 솔로가수 판매량 5위, 역대 전체가수 판매량 8위를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디바 중 한 명이다.

전세계 1억 7천만 이상의 앨범 판매고와 2억 장 이상의 레코드 판매(앨범 및 싱글 합산)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그녀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빌보드 Hot 100에 진입하는 명곡 'All I Want for Christma Is You', 'We Belong Together', 'One Sweet Day' 등의 명곡을 통해 현재 활동하는 많은 가수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크리스마스 멜로디'을 통해 영화 감독에 도전해 눈길을 끌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