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 팬아트 천국 '네코제' 대성황, 게임 IP가 보여준 새로운 세상

등록일 2015년12월13일 2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퍼토이, 일러스트, 아크릴챰, 스티커, 손수건, 액세서리 등 넥슨 게임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goods)를 만날 수 있는 '네코제'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성황리에 진행됐다.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들이 발을 꼬물대며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모양의 귀여운 그림으로 네코제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넥슨 콘텐츠 축제'의 줄임말인 네코제는 넥슨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들이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유저 중심 행사. '넥슨 아티스트'에 등록된 유저들이 중심이 되어 넥슨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기간에도 네코제의 시범 격인 '넥슨 팬파크'가 열려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는데, 이번 네코제에서는 보다 다양하고 많은 팬 창작 상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네코제는 오전(11시~14시)과 오후(15시~18시)로 하루 2회 입장 시간을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각각 사전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 250명이 해당 차례에 입장해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관람객 전원에게는 '네코제 패스포트'와 함께 '넥슨캐시', '아이템 쿠폰', '굿즈'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다양한 팬아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저 부스 외에도 '아르피엘', '버블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 게임 3종의 공식 부스가 마련되어, 현장 즉석 이벤트 및 코스튬 플레이 퍼포먼스, 피규어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네코제를 가장 뜨겁게 달구었던 공식 한정 상품 경매 이벤트에는 '마비노기' 캐릭터 '나오와 기사단 3D 피규어' 및 '클로저스' 캐릭터 성우와 공식 웹툰 작가의 서명이 담긴 '굿즈 패키지', 일러스트 작가의 서명이 담긴 '엘소드 라이트노벨 스케치', '트리오브세이비어 퍼즐 및 OST, 원화집' 등이 출품되었다. 관람객은 물론 부스를 마련한 '넥슨 아티스트'들도 경매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이벤트 내내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