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 대선 후보 두 명, 게임업계와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갖...
이틀 앞으로 다가 온 제 18대 대선이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의 사퇴로 인해 본격적인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의 양자대결로 굳어 지면서 더 치열하게 달아오르고 있다.특히, 투표일이 다가 올 수록 두 후보 진영 모두 정책대결 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 2012-12-17
[기획] 게임업계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 - #2. 넥슨...
바야흐로 취업 시즌이다. 제2의 금융위기의 위협으로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불황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게임업계에 눈길을 돌리는 취업준비생이 늘고 있다.더구나 많이 바뀌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고학력과 화려한 스펙 등이 중요시 되는 사회적 풍토 속에서 학력, 나이, 스펙 ... 2012-09-19
[기획] 게임업계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 - #1. 넷마블...
바야흐로 취업 시즌이다. 최근 경제불황과 유럽발 금융위기로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불황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게임업계로 눈길을 돌리는 취업준비생이 늘고 있다. 많이 바뀌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고학력과 화려한 스펙 등이 중요시 되는 사회적 풍토 속에서 학력, 나이, 스펙... 2012-09-11
숫자로 보는 '라그나로크' 10주년, 어떤 일이 있었나...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상용화 10주년을 맞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당시 ‘리니지’, ‘뮤’ 등 현실적인 게임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던 때 다른 각도에서 유저의 니즈를 파악해 귀여운 캐릭터를 중심으로 밝고 로맨틱한... 2012-08-01
북미-일본 유료앱 결제 비율 높아, 한국은 무료앱 선호...
글로벌 모바일 앱 시장에서 일본과 북미, 호주 지역에서 가장 높은 결제율을 보이는 가운데 동남아시아 지역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기업 (주)둡(대표 박기현, 최원석)은 최근 자사의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뮤지션 셰이크’의 글로벌 사용... 2012-07-30
게임업계 스타 마케팅 여전히 강세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성수기를 맞이한 게임업계가 유명인을 내세운 스타 마케팅으로 여름 정복에 나선다. 미쓰에이 수지, 야구의 천재 이종범, 터프가이 최민수, 솔로 여가수 NS윤지, 미스 차이나 아이샹젠 등 다양한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종범은 ㈜엔트리브... 2012-07-20
'공부만 할 것 같은' 서울대생들, 블소에 빠진 이유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 유료화 후에도 동시접속자 23만명을 넘으며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는 18세 이상 성인들만 즐길 수 있는 게임임에도 대학생, 직장인. 가정주부까지 폭넓은 유저층이 즐기며 국민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공부만 할 것 같은 서울... 2012-07-20
피할 수 없다면 '정면돌파', 신작게임들 승부수 던진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시장인 7월에 공개되는 신작 온라인게임들은 하나같이 각 장르의 ‘넘사벽’과의 대결을 피할 수 없어 쉽지 않은 싸움이 점쳐진다. ‘HON(혼)’, ‘용온라인’, ‘마구:감독이되자’ 등 7월의 신작들은 해당 장르 1위 게임들... 2012-07-13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이런 기능성 앱이 제격이지...
6월이 끝나기도 전에 찾아온 이른 폭염과 더위에 사람들의 불쾌지수도 앞당겨 찾아왔다. 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에 사람들은 벌써부터 여름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있는 것. 시원한 수박과 에어컨, 공포영화가 무더위를 다스려 주지만 12년 만에 찾아온 최고 더위에 맞서기에 무언가 아쉬움이... 2012-06-26
E3 2012, 이 작품을 주목하라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이자 세계 최대의 게임 박람회 'E3 Expo(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이하 E3)‘가 현지시간으로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이번 E3에 참가하는 업체는 총 195개 업체로 작년에 참가한 200개 업체보다는 소폭 ... 2012-06-03
사상 최고 프로야구 인기, 야구게임 마케팅도 후끈...
최근 한국 프로야구가 최단 경기 200만 관중을 돌파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야구게임 서비스 업체들이 야구스타를 앞세우거나 식품업체와 제휴를 맺는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프로야구 열기에 동참하고 있다.㈜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국내 최초 ... 2012-05-25
열쇠는 아이들, '키즈 마케팅' 다시 뜬다
경제 불황 속에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산업이 최근 10년 동안 매년 2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를 타깃으로 부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업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다.특히, 최근 출산율 저하로 인한 외자녀 가구가 증가하면서 아이들의 사... 2012-05-16
슈퍼히어로 총집합 '어벤져스', 게임계에도 있었네...
지난 26일 개봉, 전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던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등 슈퍼히어로가 만나서 악당을 물리치는 '어벤져스'가 개봉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파죽지세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이러한 현상은 최근 게임업계에서도 비슷한 사례를 볼 수 있다. 지... 2012-04-30
신작 쏟아져도 굳건, 중견게임들 꾸준한 인기 이유는?...
'테라' 이후 한 동안 잠잠하던 국내 MMORPG 시장이 지난 해 연말을 기점으로 다수의 신작들이 연이어 출시되거나 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적은 규모의 자금으로 개발된 중소 MMORPG부터 소위 대작이라 부르는 MMORPG까지 다수의 게임들이 유저들에게 선택받기 위해 준비중이다. 트로이, DK온... 2012-04-19
블랙데이, 자장면 먹지 말고 어플을 쓰세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막 보낸 솔로들에게 또 한번 혹독한 날이 다가오고 있다. 바로 4월 14일 ‘블랙데이’. 이 날은 두 기념일을 쓸쓸히 보낸 솔로들이 자장면을 먹으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날이다.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시대. 자장면이 주는 식상함과 늘어난 스마트폰의 ... 2012-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