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작 인피니티블레이드2, 2일 출시
에픽게임즈의 '언리얼엔진'을 이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우수 iOS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후속작 '인피니티 블레이드2'의 전세계 공개가 임박했다.현재 '인피니티 블레이드2'는 호주, 일본 앱스토어에 등록된 상태이며 구매도 가능하다. 하지만... 2011-12-01
문화체육관광부, 게임법 개정안 공청회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공청회가 금일(30)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Hall에서 개최됐다.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의 이기정 과장은 공청회에 앞서 “공익을 위해서 어떤 이익을 선택해야 함에 있... 2011-11-30
'게임법 개정안' 게임 유저의 권리는 어디에 있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공청회가 금일(30)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Hall에서 개최됐다.금일 공청회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7월 신설된 청소년 중심의 게임 과몰입에 대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 2011-11-30
아이템 중개업체, 유저에게 '눈물의 호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공청회가 오늘(30일),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열렸다.지난 1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으로 청소년 이용가능 등급 게임의 아이템과 게임머니 거래금지... 2011-11-30
여성부, 셧다운제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은 이유는?...
오늘(30일) 삼성동 코엑스홀에서는 '인터넷 공간의 청소년 보호와 자율규제'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다. 본 세미나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셧다운제'에 관련된 발표도 진행됐다.특히, 발제가 끝난 이후에 진행되는 토론에는 '청소년 셧다운제'와 관련해 업계를 비롯한 많은 이... 2011-11-30
'청소년 셧다운제'가 가진 네 가지 문제점...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오늘(30일), '인터넷 공간의 청소년 보호와 자율규제'라는 이름의 세미나를 열고 관련된 내용들을 소개했다.이중 홍익대 법과대학 황창근 교수는 '개정 청소년 보호법, 아동-청소년성보호법의 쟁점 및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를 놓고 발제했는데, 최근 이슈가 ... 2011-11-30
"우리도 국민인데..." 중개업자들 분통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공청회가 금일(30)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Hall에서 개최됐다.금일 공청회에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에 따른 주요 개정 방향에 대한 소개와 함께 최근 논란... 2011-11-30
너무 급했나? 열혈강호2 1차 테스트 전격 연기...
올 하반기 무협 MMORPG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이자 엠게임의 야심작인 열혈강호2의 1차 비공개 테스트가 전격 연기됐다.엠게임은 29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는 12월 2일로 예정되어 있던 열혈강호2의 1차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약 2주 후인 12월 15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엠게임측은 &... 2011-11-29
프로야구매니저, '중계패치' 루머 솔솔?
엔트리브소프트의 '프로야구매니저(프야매)'에 중간계투 선수들의 패치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루머가 나왔다.이는 '프야매' 자유게시판에서 유저들 사이에 나온 것으로, 만약 이런 패치가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각 구단별 선수덱 밸런스가 뒤바뀔 수도 있는 것이다.기존 '프야매' 투수카드는 ... 2011-11-29
'테라 부럽지 않네' 스마트 한게임 인기
한게임이 온라인게임 입지 강화에 이어 스마트폰 게임 시장까지 2연속 성공 도전에 나서고 있다.최근 한게임이 출시한 '울프보이', '런앤히트', '에브리팜' 등 스마트폰 게임 3종은 스마트폰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게임순위 1위,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온... 2011-11-29
게임업계 사상 최대 해킹 사고, 다른 게임사는 문제 없나...
단일게임이자 게임업계 초유의 1,320만 계정 해킹 사태와 관련해 각계각층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금융회사와 포털사이트에 이은 온라인 게임업체까지 해킹에 직격탄을 맞으면서 다시 한 번 IT업계의 보안수준에 문제가 있음이 드러났다.이번 해킹 사태를 통해 유출된 '메이플스토리' 유저... 2011-11-28
"우리 전부 망하라는 얘기냐" 아이템 거래사이트 반발...
최근 입법 예고된 게임산업진흥법 시행령 개정안 중, 청소년 이용게임 아이템거래 금지 법안과 관련하여 아이템거래 중개사들이 공식입장을 밝혔다.아이템베이, IMI를 포함한 아이템뱅크, 인범아이템(구.애니템), 아이템캐슬, Pkay2 등 6개사는 오늘(28일), 지난 11월 1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2011-11-28
메이플 해킹, '최고의 방패도 어쩔 수 없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1,322만 유저 개인정보 해킹사건으로 지금 게임업계는 불안감이 가득하다. 게임업계 선두기업으로 불리웠던 넥슨조차 해킹을 당했기에 타사도 얼마든지 추가 피해를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오늘(28일) 넥슨이 진행한 긴급 기자회견에는 넥슨의 서민 대표 뿐 아니라 ... 2011-11-28
해킹 사실 알고도 늑장 대응, 넥슨 도덕성에 치명타...
넥슨이 국내 게임업계 사상 최고인 1320만여명의 개인정보 유출을 일으킨 해킹사건와 관련해 늑장대응으로 도덕성 논란에 휩싸였다. 국내 최고의 게임기업이라는 기업 이미지가 실추된 것은 물론, 해킹 사실을 알고도 쉬쉬했을 뿐만 아니라 해킹 사실 파악 이후에도 게임의 매출에만 관심을 ... 2011-11-28
넥슨 "진심으로 죄송하다" 해킹사고 사과
넥슨이 오늘(28일) '메이플스토리' 1,322만 유저정보 해킹에 대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에 대해 해명했다.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여느 때보다 많은 매체들이 참가, 본 이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회사는 지난 25일 오후 방송통신위원회 측에 자사의 대표게... 2011-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