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글(Vungle)이 업계 최고 모바일 게임 분석 솔루션 회사인 게임리파이너리(GameRefinery)를 인수했다.
게임리파이너리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 툴을 통해 징가(Zynga), 킹(King), 로비오(Rovio), 유비소프트(Ubisoft) 등과 같은 글로벌 게임사에 리텐션 및 수익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16만 개 이상의 게임 앱을 분석하여 얻은 게임리파이너리의 상황 데이터(Contextual data)는 벙글 플랫폼에 혁신적인 타겟팅 기능을 제공하게 되며, 광고주가 상황별 캠페인을 운영하고, 개인 정보 보호 중심의 탈 IDFA(Identity for Advertisers) 환경에서 UA(User Acquisition, 유저확보)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벙글 제레미 본디(Jeremy Bondy) CEO는 “벙글과 게임리파이너리, 알고리프트는 개발팀, UA팀, 사업팀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개발은 물론 라이브 서비스에 걸쳐 모든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게임리파이너리 팀을 한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하며, 앱 개발자들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가이드로서의 벙글의 포지션이 이전보다 더욱 강화되었다”고 말했다.
게임리파이너리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르쿠스 뢰마르크(Markus Råmark)는 게임 개발,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및 타겟팅에 차별화된 게임리파이너리 모바일 게임 분석 플랫폼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며 “게임사의 모바일 게임 설계, 광고 및 수익화를 지원하는 최첨단 게임 분석과 독점적인 크리에이티브 인텔리전스를 구축하는 비전을 벙글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벙글의 마틴 프라이스(Martin Price) 프로덕트VP는 “게임리파이너리를 통해 플랫폼 전반에 걸쳐 보다 심도 있는 크리에이티브 분석과 인사이트, 상황 타겟팅 권장사항 및 리포팅을 벙글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iOS 14 및 업계 전반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변화를 고려할 때, 광고 플레이스먼트와 송출 상황을 이해하는 크리에이티브 타겟팅 방법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며, 그런 의미에서 벙글은 이번 인수를 통해 더욱 풍부한 데이터를 경쟁력 있게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유명 소셜카지노 게임사 휴즈게임즈(Huuuge Games)의 안톤 가우핀(Anton Gauffin) CEO는 “게임리파이너리와 벙글 모두 우리 회사의 핵심 파트너이며 지난 몇 년간 충성도 높은 사용자 기반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라며 “양사 모두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원하는 것에 매우 잘 부합하고 있으며, 두 회사가 힘을 합쳤다는 것은 탈 IDFA 시대에서 게임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강력한 무기가 준비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로 게임리파이너리의 공동창업자 마르쿠스 뢰마르크, 벨리 페카 율쿠넨(Veli-Pekka Julkunen), 요엘 율쿠넨을 비롯한 게임리파이너리 팀 전체가 벙글로 합류하며, 이들은 핀란드 헬싱키에 오피스 거점을 둘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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