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이하 진흥원)이 e스포츠 단체 응원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2022 부산 e스포츠 뷰잉파티’를 오는 8일 브레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뷰잉파티는 오는 10월 8일(토)에 열리는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에 맞춰 개최될 예정이며, 부산 연고팀인 리브 샌드박스 카트라이더팀의 결승전 진출을 기념하여 팀 응원전 행사로 진행된다.
작년 7월 연고지 이전 협약체결 축하행사로 진행된 리브 샌드박스 LCK 뷰잉파티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연고팀 리그 뷰잉파티 행사이며, 카트라이더 리그 팀전 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대역전극을 통해 진출한 결승전 응원전인 만큼 뜨거운 열기가 예상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카트라이더 크리에이터인 형독(본명 박민수)과 동호형(본명 김동호)가 응원전 메인 MC로 함께하여 카트라이더를 사랑하는 팬들과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는 형독과 동호형이 부산의 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미니 팬미팅 및 팬 사인회가 준비되어 있어 현장 관람 신청이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 부산 e스포츠 뷰잉파티' 행사는 브레나 공식 누리집 내 예매/참가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며, 부산이스포츠경기장 메인 아레나에서 10월 8일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입장은 4시 30분부터 가능하며 뷰잉파티에 참가하는 관객을 대상으로 응원봉과 기념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브레나 공식 누리집 또는 SNS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연고팀과 함께하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e스포츠 팬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거점으로 선수와 팬, 크리에이터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부산만의 응원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은 매달 진행하는 '부산 e스포츠 프로리그 'T.E.N'의 철권7 한일전, 발로란트 한일전 등 팬들의 관심 매치를 지속 개최하면서 지역 내 시민들의 e스포츠 응원 문화 형성 및 참여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뜨거운 관심 속 연속 매진 행진으로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