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Spotify)'가 글로벌 게임 기업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의 축구 게임 피파(FIFA) 시리즈 최신작 'EA SPORTS FIFA 23(이하 FIFA 23)' 출시를 기념해 'FIFA 23 공식 사운드트랙(FIFA 23 Official Soundtrack)'을 론칭했다. 이와 더불어 스포티파이는 FIFA 관련 주요 글로벌 스트리밍 데이터도 함께 공개했다.
스포티파이 'FIFA 23 공식 사운드트랙'은 FIFA 23 게임을 즐기며 들을 수 있는 100여 개의 곡들로 구성됐다. Bad Bunny, Yeah Yeah Yeahs와 같은 인기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MILKBLOOD, Pheelz 등 떠오르는 스타의 장르를 초월한 다양한 곡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채웠다.
아울러, 스포티파이는 FIFA 게임을 좋아하는 스포티파이 청취자들의 글로벌 스트리밍 데이터를 공개했다. 먼저 스포티파이 청취자가 직접 생성한 플레이리스트 중 이번 사운드트랙에 포함된 곡을 한 곡 이상 담은 플레이리스트는 2,120만 개 이상으로 집계됐다. 또한 스포티파이 사용자 1인당 FIFA를 주제로 한 플레이리스트 수가 가장 많은 국가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스페인 순인 것으로 나타나, 특히 북유럽 FIFA 팬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는 이번 'FIFA 23 공식 사운드트랙'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 1위는 Bad Bunny와 Bomba Estéreo의 'Ojitos Lindos'가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2위부터 5위까지는 ▲2위 Central Cee의 'Obsessed With You', ▲3위 ROSALÍA의 'SAOKO' ▲4위 Linton과 Quevedo의 'Ahora y Siempre' ▲5위 Jack Harlow의 'Nail Tech'가 기록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