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대세 걸그룹 뉴진스(NewJeans)와 함께 '니니모송'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을 전격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더핑크퐁컴퍼니가 올해 신설한 '댄스 얼라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POP 대세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와 함께 유아동을 넘어 MZ세대 팬덤까지 공략한다는 목표로 기획됐다. 뉴진스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ADOR) 대표 민희진이 선보인 신인 걸그룹으로, 데뷔 앨범 'New Jeans'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 차트인하는 등 K-POP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가고 있다.
11일 핑크퐁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은 더핑크퐁컴퍼니의 신규 캐릭터 '니니모'를 표현한 '니니모송'을 주제곡으로 한다. 니니모는 주황색 고양이 '니니'와 동그란 잠만보 '모'가 합쳐진 2-in-1 캐릭터로,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특유의 당당함을 지닌 성격이 특징이다. 유아동과 MZ세대 타깃에 따라 두 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돼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각종 유행어와 밈을 완벽하게 소화해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특히, 이번 퍼포먼스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한 '니니모송' 음원을 뉴진스만의 색깔로 재해석하여, 고양이의 특징과 일과를 안무로 표현한 것이 관전 포인트다. 뉴진스가 최초 공개하는 풀버전 안무 영상에 네온컬러의 배경 효과가 어우러지며, 8비트 레트로풍 인트로, 청량한 멜로디와 따라하기 쉬운 훅(Hook)을 더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더핑크퐁컴퍼니는 영상 공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니니모송'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을 시청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뉴진스 친필 사인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니니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얼라이브 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사 IP '니니모'와 K-POP 대세 걸그룹 뉴진스가 함께 만든 완벽한 호흡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아동을 넘어 MZ세대 등 여러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