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韓 대표팀급 퍼포먼스를 원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기어 어떤 것들이 있을까?

등록일 2022년10월17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지난달 29일 12번 째 막을 올렸다. 프로게임단 담원 기아, DRX, 젠지와 T1이 LCK 대표로 출전한 이번 롤드컵은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한 달간의 대장정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롤드컵은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된 실력을 갖춘 전세계 참가 팀들과의 치열한 혈전이 진행 중임에도 LCK 팀들의 분전이 돋보이면서 팬들의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 국내 PC방 게임 리서치 업체 게임트릭스의 통계에 따르면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10월 2주차에도 플레이 시간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LoL 유저들은 자신들의 플레이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롤드컵에 참가한 스타 프로게이머들의 장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로게이머 급 플레이에 조금이나마 가까이 다가가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훌륭한 기능을 갖춘 세 가지 게이밍 기어를 소개한다.

 

진화한 무선 연결, 새로운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X PLUS'

 



게임에 시간과 열정을 쏟는 이들에게 마우스 업그레이드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 것이다. 로지텍이 지난 달 국내 출시한 무선 RGB 게이밍 마우스 'G502 X PLUS'는 더욱 진화한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LoL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로지텍 G의 인기 무선 게이밍 마우스 'G502'를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G502 X PLUS'는 향상된 성능에 기반한 빠르고 감각적인 컨트롤을 제공한다. 새로운 LIGHTFORCE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빠른 반응 속도와 안정적인 피드백의 클릭감을 제공한다. HERO 25K 게이밍 센서를 적용해 400 IPS 이상의 속도에서도 최대 25,600 DPI 지원으로 한 치의 오차도 없는 트래킹이 가능하다. 게다가 업그레이드된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적용해 이전 제품 대비 반응 속도를 줄여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측면에는 리버서블 탈착식 버튼이 있어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DPI를 조절하면 되고, 한층 가벼워진 스크롤 휠은 상단 모드 전용 버튼을 활용해 초고속 또는 정밀 모드로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바닥 부분 또한 PTFE 소재로 제작해 바닥 마찰에서 발생하는 버퍼링을 줄였다. LIGHTSYNC RGB 기능에서 제공하는 1,680만 가지의 컬러 조합과 8개의 시그니처 조명 효과는 보는 재미까지 더했으며, 제품 외관 컬러 또한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구성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대 12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RGB 조명 비활성화 시)을 갖췄고, 로지텍 POWERPLAY와 호환되어 실시간으로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원활한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위한 갓성비 게이밍 CPU, 인텔 '코어 i7-12700KF'
매년 게이머들을 타깃으로 이전 세대보다 업그레이드된 CPU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는 상황 속에서, 게이머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게이밍 PC용 CPU에 투자를 하면 할수록 원하는 수준의 퍼포먼스를 확보할 수는 있겠지만,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사용하고 있는 기존 시스템의 사양과 호환성을 염두에 두지 않고 섣불리 구입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8개의 코어를 바탕으로 한 빠른 작업 처리 속도를 기반으로 게이밍 플레이에 최적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텔의 가성비 CPU '코어 i7-12700KF'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8개의 P코어와 4개의 E코어 총 12개의 코어를 갖춰 게임을 포함해 고사양을 요구하는 작업과 효율성을 요하는 업무를 구분 지어 수행해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총 20개의 쓰레드를 추가해 데이터 처리 능력 또한 뛰어나고, 인텔의 쓰레드 디렉터 기술로 진행하려는 작업의 우선 순위를 자체적으로 지정하고 가장 적합한 코어를 작동시켜 파일 전송 및 프로그램 로딩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인텔 킬러 Wi-Fi 6/6E 무선랜을 장착해 이전 세대 대비 인터넷 접속 대기 시간 또한 75% 줄어들었고, 어댑틱스(Adaptix)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직접 그래픽 수준 조정, 클럭 속도 조절 등 세부 설정을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최고 속도가 40Gbps(5GB/s)에 달하는 썬더볼트 4 고속 데이터 전송 기술을 지원해 대용량 파일 전송이나 게이밍 라이브러리와 연결해 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가볍고 튼튼한 게이밍 체어, MSI 'MAG CH130X'
게이밍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바른 플레이 자세를 기반으로 한 편안한 플레이 환경을 갖추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MSI의 게이밍 체어 'MAG CH130X'는 다양한 기능과 가볍고 높은 내구성을 갖춘 게이밍 체어 제품이다.


전체적으로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아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척추와 머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헤드 레스트와 허리 쿠션을 탑재해 안정감을 높였다. 제품 프레임을 강철 소재로 제작해 오랜 사용에도 모양 변형 없이 최초 지지력을 유지하면서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등받이의 경우 최대 150°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엉덩이를 받쳐주는 시트 또한 15°까지 기울일 수 있다. 특히 의자의 중심축을 담당하는 가스 리프트는 품질 인증 기관 TUV에서 클래스 4 등급을 인증 받아 안전하고 부드럽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인조 가죽 소재의 바퀴로 잦은 이동에도 스크래치가 쉽게 발생하지 않고, 카본 파이버 패턴의 블랙 컬러 가죽에 화이트 컬러의 스티칭으로 깔끔하게 마감했다. 사용자의 몸이 닿지 않는 표면은 벨벳 소재로 커버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