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 엘리펙스로 빌드한 메타버스 견본주택 공개

등록일 2022년10월17일 15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의 메타버스 견본주택을 선보였다.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우방이 분양에 나선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는 지하 5층~지상 26층, 총 4개동으로 아파트 전용면적 84~114㎡, 344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70~84㎡, 161실로 총 505세대의 규모이며 하이엔드급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특징이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평형별 주거 공간을 그대로 옮겨온 것과 같이 메타버스 견본주택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고도 아파트를 실제 방문한 것처럼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견본주택에서는 오프라인 견본주택에서 볼 수 없는 미건립 세대는 물론 수변 산책로, 근린공원 등 주택의 실제 주변 환경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 메타버스 견본주택은 오프라인 견본주택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로 운영한다. 

 

앞서 올림플래닛은 SM우방과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공간 빌드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올림플래닛은 SM경남기업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 프로젝트에 이어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 프로젝트를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전시관을 선보였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자사의 메타버스 기술력을 토대로 SM우방이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를 통해 건설사 입장에서는 비용 및 시간 효율성을 높인 메타버스 주택 전시관을 빌드하고,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 접점 확대의 기회가 되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확대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을 만드는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부터 건설업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며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고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20,000개 이상의 메타버스 공간을 빌드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