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現 꾸릉텝 마하나콘)에서 열리는 ‘태국게임쇼2022’에서 쿠킹어드벤처와 XIA(김준수)가 펼치는 이벤트 프로모션으로 태국 팬들을 만난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쿠킹어드벤처’는 타임매니지먼트 요리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5년이 넘는 시간동안 22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 성과를 만들어온 요리게임이다. 이 게임은 52개가 넘는 레스토랑이 담겨있으며, 1천여가지의 레시피 그리고 3천개 이상의 스테이지를 자랑하는 컨텐츠를 보유한 캐주얼 게임이다. 특히, 오픈 초기부터 태국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한 게임으로 태국 다운로드만 2백만건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만들어 냈다.
그램퍼스 측은 “지난 5년여의 시간동안 태국팬분들이 쿠킹어드벤처에 보여준 사랑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정의 결실이었다”라고 밝히며, “이번 태국게임쇼의 참가를 바탕으로 다양한 태국팬 분들과의 교감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그램퍼스의 여름 광고 공식 모델인 XIA(김준수)와의 글로벌 프로모션을 태국에서도 함께 진행하며, 태국게임쇼 쿠킹어드벤처 부스를 방문한 여러 팬 분들에게 다양한 기념품과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열리는 부스 이벤트를 통해서 특별 제작된 XIA(김준수) 포토카드와 특별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그램퍼스의 김충식 CMO(마케팅총괄이사)는, “출시때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셨던 태국팬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유저분들이 보다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게임 내 다양한 태국 먹거리 콘텐츠와 XIA(김준수)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한 쿠킹어드벤처의 글로벌 마케팅을 보다 더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 9월에 첫 신축을 진행하여 오픈된 방콕 QSNCC(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태국게임쇼는 올해 15회째를 맞는 동남아 최대 규모 B2B·B2C 게임쇼다. 전시회, e스포츠 대회, 게임상 시상 등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NFT, 메타버스 존을 새롭게 추가했다. 팬데믹 여파로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만나게 되는 이번 태국게임쇼에 참가한 그램퍼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한국공동관' 파빌리온 부스를 통해 쿠킹어드벤처를 출품한다.
현재 국내외 22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달성한 저력을 발휘하며 글로벌 요리 게임 시장에서의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쿠킹어드벤처’는 공식 모델 김준수와의 5주년 맞이 여름 마케팅을 한국, 일본 등의 국가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면서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마트 24를 비롯한 새로운 커머스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 프로모션을 준비할 예정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