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2022년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818억 원, 207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금) 공시했다.
2022년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11%, 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 5%, -11%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전 분기 대비 -14%를 기록했다.
3분기에는 고성장을 이어간 광고 매출의 증대가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성수기 효과 및 신규 광고주의 확대로 플랫폼 광고와 콘텐츠형 광고 모두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전 분기 대비 -1%를 기록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3분기,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마련과 외부 시장 환경 변화 대응에 노력했다. 국내외 주요 프로 스포츠 및 e스포츠 리그 생중계,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가 참여하는 캐주얼 e스포츠 리그 'BJ멸망전', e스포츠 구단과 협업한 개인 방송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BJ와 유저가 함께 만들어가는 오리지널 웹 예능 VOD '철감봉' 뿐 아니라, '버추얼 BJ'와 같은 신규 BJ들에 대한 콘텐츠, 기술적 지원을 통해 새로운 볼거리도 선보였다.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는 "4분기에도 새로운 광고 상품 출시 및 기능 고도화를 통해 광고 매출의 고성장세를 지속해나갈 것"이라며, "또한, 보다 많은 유저들이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전략을 실행하고, 이에 대한 투자도 더욱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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