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링크, 대학로에 연극 및 뮤지컬 공연장 '링크아트센터' 개관

등록일 2022년11월24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링크는 12월 14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링크아트센터'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NHN링크(구 NHN티켓링크)는 1996년 설립되어 공연, 전시와 스포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판매대행사다. 티켓 예매 서비스를 넘어 국내 문화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도약하는 단계로 공연장 운영 사업을 시작한다.

 

링크아트센터는 기존 공연장으로 운영되었던 동양예술극장 자리에 건설된 신규 공연장으로, 약 500석 규모의 페이코홀(HALL)과 약 400석 규모의 벅스홀(HALL) 총 2개의 홀(HALL)로 운영된다.

 

공연을 관람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위해 각 관 별 분리된 매표소를 마련하고 넓고 쾌적한 로비를 구축해 관객들에게 심리적으로 편안한 공연장이 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앞으로 링크아트센터는 공연장 대관은 물론 다양한 기획 공연을 진행하여 대학로 중, 소극장의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12월 14일 개관식을 통해 정식 개관을 알리는 링크아트센터는 12월 16일부터 약 40일간 LINK FESTA – 링크아트센터 개관 기념 공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난다.

 

창작진 김은영, 민활란, 신은경, 채현원 감독이 배우들과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뮤지컬 배우 고훈정, 김찬호 / 박좌헌, 신주협, 김찬종, 반정모 / 장지후, 임준혁, 배나라 / 민경아 / 원종환, 김대종, 최호중, 이경욱 / 최수진, 제이민, 나하나 외 한국 뮤지컬 계를 대표하는 30여 명의 뮤지컬 배우들이 순차적으로 다채로운 형식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중극장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성악가 조수미를 비롯하여 유키구라모토, 용재 오닐, 가수 임한별 외 각 장르의 대표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로 풍성한 라인업을 마련했으며, 뉴프로덕션과 콘텐츠플래닝에서 준비한 대관공연도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세부적인 일정은 링크아트센터 공식 SNS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티켓링크를 통해 티켓 오픈될 예정이다.

 

NHN링크 관계자는 “양질의 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예술과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대학로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