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공연에서 만나요!", '러브라이브' '니지동' 3인조 AGF 2022 특별 무대에 서다

등록일 2022년12월04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3일 오전 AGF 2022 무대에 선 출연자들
 

12월 3일, 4일 양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게임 전시회 'AGF 2022' 첫날,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연기자 세명이 특별 무대에 올라 한국 팬들과 만났다.

 

12명과 1명의 소녀들이 때로는 라이벌로, 때로는 동료로 최고의 스쿨 아이돌이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원 소스 멀티 유즈 콘텐츠, '러브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러브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는 모바일게임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올스타즈'(스쿠스타)에 이어 출연자가 직접 무대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라이브, 서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오니시 아구리(우에하라 아유무 역), 쿠보타 미유(아사카 카린 역), 우치다 슈우(미아 테일러 역) 등 3명은 3일 12시 45분부터 45분간 진행된 특별 무대를 통해 "다음에는 꼭 한국 무대에서 노래하고 춤추고 싶다"고 소감을 밝혀 600명 이상 모여 무대를 지켜본 한국 러브라이브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기사 작성: 이혁진 기자
사진촬영: 요소로드관리공단
현장취재협력: 5년전부터슈쨩팬

 

요시다 아나운서, 한국 팬에 "16강 축하합니다" 인사로 박수 끌어내
이날 행사 진행은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서브컬처에 해박한 지식을 지닌 일본 닛폰방송 소속 요시다 히사노리 아나운서가 맡았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을 찾은 요시다 히사노리 아나운서
 

그는 3일 새벽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에서 포르투갈을 2:1로 꺾고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팀을 의식한 듯 한국어로 "16강 축하합니다"라고 인사해 박수를 받았다.

 

특별 무대 출연자 3인방
 

이어 오오니시 아구리, 쿠보타 미유, 우치다 슈우 3명이 한국 팬들의 박수, 환호와 함께 무대에 등장했다.

 

소꿉친구인 '타카사키 유우'와 함께 진심계 스쿨 아이돌을 지향하는 '우에하라 아유무'를 연기하는 오오니시 아구리, 패션 모델이자 섹시 스쿨 아이돌을 꿈꾸는 '아사카 카린'을 연기하는 쿠보타 미유는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의 원년 멤버.

 

(왼쪽부터) 쿠보타 미유, 오오니시 아구리, 우치다 슈우
 

미국 뉴욕에서 일본 니지가사키 학원으로 유학온 음악의 명가 테일러 가(家) 출신 미아 테일러를 연기하는 우치다 슈우는 2020년 모바일게임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올스타즈'를 통해 합류했다.

 

한국 음식, 화장품도 좋지만 무엇보다 팬들 만나서 기뻐
이들은 행사에 한발 앞선 2일 한국에 도착했다. 오오니시 아구리는 "김치, 쭈꾸미, 매운 라면, 삼계탕 등 한국 음식을 즐겼다"고 지난 하루를 소개했다.

 

오오니시 아구리
 

쿠보타 미유는 "한국 화장품과 스킨케어 용품을 많이 샀다", 우치다 슈우는 "맛있는 요리를 많이 먹었고 화장품이 너무 싼데다 오늘 여러분들을 만나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우치다 슈우
 

 

2019년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로 한국을 찾은 우치다 슈우는 "저는 우치다 슈우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너무 추워요! 여러분 괜찮아요?"라며 한국어로 인사해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인사에 이어 그녀는 "2019년 즈음에 나카스 카스미를 연기하는 사가라 마유의 권유로 3박 4일간 명동, 인사동, 동대문, 홍대 등을 돌아본 적이 있다"고 한국 관광 경험을 공개하기도 했다.

 

쿠보타 미유
 

쿠보타 미유는 "한국에서 운영되는 '러브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방문하고 싶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2기, 인상에 남는 장면은...
'러브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는 '2020년 4분기에 팬들이 고대하던 TV 애니메이션 1기가, 2022년 2분기에는 TV 애니메이션 2기가 방영되어 호평받았다. 스쿠스타에서 '당신'으로 등장해 동호회 활동을 돕는 또 한명의 소녀, 타카사키 유우를 중심으로 스쿨 아이돌 활동을 그려냈다.

 

3일, 출연자 3명은 2분기 방영을 마친 TV 애니메이션 2기 중 직접 고른 인상적인 장면을 소개했다.

 

먼저 오오니시 아구리는 2기 8화에서 'TOKIMEKI Runners'가 흐르는 장면을 꼽았다.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의 5년 전 데뷰곡인 'TOKIMEKI Runners'를 2기에서 듣게 되어 뜻깊었고 2기에서 합류한 미아 테일러와 쇼우 란쥬, 미후네 시오리코 등이 동료가 되어 멋지다고 생각해요"

 

노래를 따라부르며 응원하는 한국 팬들에 놀란 출연자 3명
 

쿠보타 미유는 2기 11화에서 아사카 카린, 코노에 카나타, 엠마 베르데 등 3학년생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꼽았다.

 

"아사카 카린은 원래 스쿨 아이돌 합류를 생각하지 않았던 캐릭터인데 막상 졸업할 때가 되어 가장 슬퍼하는 것이 와 닿았고 심지어 동호회의 첫 라이브를 제안하기도 했다. 마치 부모가 된 마음으로 좋은 동료를 만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영상에 맞춰 쿠보타 미유의 손을 잡아 주는 오오니시 아구리
 

우치다 슈우는 2기 9화에서 홍콩으로 돌아가려던 유학생, 쇼우 란쥬를 미아 테일러가 하네다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돌려 세우던 장면을 꼽았다.

 

"미아 테일러는 9화 직전까지만 해도 생각하는 것을 밝히지 못하는 아이였지만 란쥬가 홍콩으로 돌아간다고 할 때, 란쥬 뿐만 아니라 스쿨 아이돌 동호회 모두가 중요한 존재라고, 자신의 생각을 직설적으로 밝혀서 좋아하는 장면입니다"

 

애니메이션 2기에서 자주 듣는 곡
이어 요시다 아나운서는 세 사람에게 "TV 애니메이션 2기 삽입곡 중에서 어떤 곡을 자주 듣거나 좋아하나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한국 팬들은 애니메이션 삽입곡이 나올 때마다 응원을 멈추지 않았다
 

"13화의 'Future Parade'입니다. 동호회 모두가 같은 의상을 입고 모여 노래하고 춤추는 장면에 감동했고 다섯 번째 라이브('무지개가 피어나는 장소', 올 9월 진행)에서 선보였을 때 관객들이 좋아하셨어요. 한국에서도 보여드리고 싶어요" -오오니시 아구리

 

오오니시 아구리는 'Future Parade'를 자주 듣는다고 말했다
 

"'Love U my friends'(2기 10화 편곡버전) 입니다. 이 곡은 원래 게임에 나오는 곡인데요, TV 애니메이션 버전은 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편곡되었죠. 즐겁기도 했지만 안타까운 느낌이 들기도 해서 좋았어요"  -쿠보타 미유

 

우치다 슈우는 애니메이션 2기 오프닝을 자주 듣는다고
 

"오프닝인 'Colorful Dreams! Colorful Smiles!'입니다. 이 곡은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먼저 듣는 곡이고 다섯 번째 라이브에서 가장 먼저 부른 곡이라 인상에 남기도 했고, 또 모두가 불러 서로의 인연이 깊어진 곡이라 굉장히 자주 듣고 있어요" -우치다 슈우

 

우치다 슈우 "처음에는 말을 놓지 못했어요"
우치다 슈우는 2016년 '함대콜렉션'에서 영국 전함 '워스파이트' 역으로 데뷰 이후 2017년 백합 장르 게임 '코토노하 암릴라토'에서 '루카' 역 등을 맡아 주목받았다. 2020년에는 '스쿠스타'에 미국 뉴욕 출신 음악 명문가, 테일러 집안의 딸인 '미아 테일러'로 등판했다.

 

쿠보타 미유는 2012년 11월 성우 아이돌 유닛 'i☆Ris'로 데뷰해 아이돌 활동은 물론 '프리파라' 호죠 소피 역, '사신짱 드롭킥' 메두사 역 등 성우 분야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데뷰 10년차 아이돌.

 

세 사람은 행사 내내 한국에서 공연을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우치다 슈우는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에 도중 참가하게 되었지만 다른 멤버와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건 처음에는 굉장히 불안하고 긴장됐다"고 회상하며 "쿠보타 미유에게는 처음에는 존댓말로 대했지만 '미유땅'(쿠보타 미유의 별명)이 '괜찮아, 반말해도 돼'라고 말해줘서 이제는 굉장히 친해졌어요"라고 과거 일화를 소개하기도.

 

한국 팬들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 메시지
행사 후반 요시다 아나운서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으니 추첨함에서 한 마디씩 단어를 뽑아, 스쿨 아이돌 멤버 연기로 팬들에게 매시지를 전하자"고 제안했다.

 

단어 '데이트'를 뽑은 오오니시 아구리
 

"와아! 한국에서 당신과 데이트할 수 있다니 기쁘네. 멋진 추억 많이 만들자" (오오니시 아구리, 우에하라 아유무 연기)

 

단어 '징글벨'을 뽑은 쿠보타 미유
 

"곧 크리스마스네. 나, 징글벨이라는 거 다뤄본 적 없지만 나와 함께 울려줄래?" (쿠보타 미유, 아사카 카린 연기)

 

즉석에서 영어 연기를 펼친 우치다 슈우
 

"Baby쨩과 크리스마스 케이크 먹는거야? 난 단 건 그다지... 뭐, 크리스마스니까 오늘만이라면 괜찮아" (우치다 슈우, 미아 테일러 연기)

 

우치다 슈우는 이날 한국 팬들을 위해 영어로도 메시지를 전해달라는 요시다 아나운서의 깜짝 제안에 "What? Christmas cake? Wow, I  don't really like eating sweet stuff. But now, it is Christmas, so if it's just for today, then it's all right"이라고 영어 연기를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공연에서 다시 만나요!
45분간의 특별 무대 마지막이 가까워지자 요시다 아나운서와 출연자 3명은 '김치', '니지가사키'를 연호하며 행사장을 찾은 한국 팬들과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4컷 만화 원작 '니지욘' 애니메이션이 내년 1월부터 방영된다
 

또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를 그린 4컷 만화, '니지욘'이 2023년 1월부터 애니플러스를 통해 방영된다는 소식도 전하며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팬들의 성원을 부탁했다.

 

"오늘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 팬들이 이렇게 많이 계신 곳에서 이야기 할 기회는 정말 정말 귀중한 기회이고 이런 멋진 일이 일어나서 매우 기쁩니다. 꼭 다시 만나요!" -오오니시 아구리

 

아쉬움 속에 한국 팬과 헤어지는 출연자 3명
 

"오늘 즐거우셨나요? 저도 굉장히 즐거웠어요. 이번에는 이야기만 했지만 다음에 한국에 올 때는 공연을 하고 싶으니 꼭 기다려 주세요!" -쿠보타 미유

 

"오늘은 와 줘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완전 재미있었어요(이상 한국어로). 바깥은 아직 춥기 때문에 '따뜻하게' 즐겨주세요. 그리고 한국에서 공연도 하고 싶어요. 여러분과 다시 만나고 싶어요" -우치다 슈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