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가 요식업 브랜드 '불닭발 땡초 동대문 엽기떡볶이(이하 동대문 엽기떡볶이)'에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와 '페이코 오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페이코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고객관리 솔루션 '페이코 멤버십'과 배달 및 픽업 솔루션 '페이코 오더'를 통해 프랜차이즈 기업의 온라인 채널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 통합 관리 시스템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기능, 자사 앱 내 배달 및 픽업 주문 기능 적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페이코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배달, 방문포장, 홀 주문 기능까지 가능한 자사 멤버십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페이코 솔루션을 통해 구축한 동대문 엽기떡볶이 멤버십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모바일 앱에서는 배달 주문과 방문포장 주문, 원 클릭 주문, 모바일상품권 구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방문 포장 시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해 고객 혜택을 최대화했다. 오더 주문 시 동대문 엽기떡볶이 전용 모바일 상품권과 멤버십 쿠폰 사용도 가능하다.
떡볶이 종류, 매운 정도, 토핑 추가, 사이드 메뉴 추가 등 다양한 메뉴 옵션이 혼재하는 브랜드 특성에 맞는 기능도 탑재했다. ▲필수/선택, ▲최대 구매 가능수량 제한, ▲수량형/체크형 등 메뉴 주문 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원클릭 주문' 기능을 통해 기존에 주문했던 메뉴를 바로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으며, 고객이 '나만의 메뉴' 를 설정해 원하는 조합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페이코 솔루션 도입을 통해 전국 약 550개 가맹점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짐은 물론, 약 79만명의 기존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이관했다. 페이코는 앱 내 간편결제 수단 추가 및 만나서 결제하기 기능 등 동대문 엽기떡볶이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코 멤버십 및 오더 솔루션은 단기간 내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니즈에 맞춘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페이코 오더는 빠른 시스템 구축과 간편한 기능으로 올해 초 대비 고객사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안정적인 시스템 인프라를 기반으로 매월 150만건 이상의 주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중이다. 이는 2021년 초 대비 약 5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특히 비대면 주문·결제 수요가 높은 더벤티, 커피베이 등 국내 주요 카페 프랜차이즈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샐러디, BBQ 등 외식 프랜차이즈에서도 페이코 솔루션을 통해 각 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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