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그룹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개막 D-2... 16일 서울 가로수길에서 개최

등록일 2022년12월14일 14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2022’의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며 인디게임 팬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버닝비버2022는 스마일게이트그룹이 게임 개발 저변을 확대하고 창의, 창작,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6일부터 시작돼 오프라인은 18일까지 3일간, 온라인 전시는 다음달 15일까지 한달 간 진행된다.

 

특히, 가로수길 팝업 건물에서 진행되는 버닝비버2022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서울에서 진행되는 첫번째 대규모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말에 개최되는 데다 접근성이 좋아 게임과 인디ㅜ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는 물론 게임 개발을 진로로 고민하고 있는 아동/청소년이 포함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도 훌륭한 게임 개발 문화 체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버닝비버 2022 가로수길 팝업 건물은 지하 2층 지상1층에 중층까지 총 4개층 규모로 오픈한다. 지하 1층과 2층에는 80여개의 인디게임 전시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전시 부스를 구경하며 각 게임들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임의 특징과 개발 스토리 등 관련된 설명도 들을 수도 있다.

 

1층에서는 이번 페스티벌을 후원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등 후원사 부스 및 다양한 전시 활동이 펼쳐진다. 총 16가지 게임들의 초기 프로토타입을 선보이는 ‘ver.0.0.1’기획 전시에서는 개발자들이 게임을 만들 당시의 고민들을 공유하는 영상과 오디오 자료가 함께 공개돼 게임 개발을 진로로 고민하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층인 1.5층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와 비즈니스 미팅, 네트워킹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창작자 라운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버닝비버2022의 오프라인 행사 입장권은 1만 5,000원이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예매할 경우 20% 할인이 제공된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스마일게이트의 인기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테일즈런너 아이템 쿠폰, 국내 최대 인디게임 플랫폼인 스토브인디 쿠폰과 스토브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카즈 다이아몬드 쿠폰 등이 포함된 모험가 웰컴 키트를 증정 받을 수 있다. 또한 첫 오픈일인 16일 방문자 전원에게는 힐링포션 ‘광동 온더게임’이 증정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관계자는 “인디게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방문객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게임 개발을 진로로 고민중인 아동 청소년 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은 만큼 많은 가족 단위 방문객의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