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 '씰룩', 구독자 10만 명 돌파

등록일 2023년02월06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핑크퐁, 아기상어, 베베핀에 이어 새롭게 공개한 ‘씰룩(SEALOOK)’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공개 2달 만에 실버버튼을 수상하며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 12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대표 맹주공)와 함께 양사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규 IP ‘씰룩’을 선보였다. 씰룩은 지구 끝에서 만난 물범들의 이야기를 담은 국내 최초의 ‘과몰입’ 3D 관찰 애니메이션으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90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씰룩 유튜브 채널은 공개 2달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기록하며 실버버튼을 수상했다. 채널 누적 조회수는 1000만 뷰, 누적 시청 시간은 25만 시간에 달한다. 특히, 씰룩은 10대부터 30대까지 글로벌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연령대별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만 25~34세가 40%, 만 18~24세가 22%를 차지하며, 한국,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팬덤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또한, 씰룩은 유튜브와 숏폼 SNS 간의 크로스 채널 전략을 통해 시너지를 확보하고 있다. 씰룩 틱톡 채널은 30초 분량의 보다 짧은 분량으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누적 조회수 230만 뷰를 돌파했다. 씰룩 인스타그램 릴스는 MZ세대 취향과 관심사를 공략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며 ‘물범 비트박스’ 240만 뷰, ‘물범 ASMR’ 140만 뷰를 기록하는 등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씰룩 유튜브 10만 구독자를 기념해 카카오모빌리티 ‘블루 RSE’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6일부터 3월 5일까지 카카오 T 블루 택시를 탑승하면, 뒷좌석 내부 스크린의 메인 홈 영역에서 씰룩의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권빛나 사업전략총괄이사(CSO)는 “씰룩은 ‘고자극 일상에 느슨한 쉼표를 선사한다’는 기획 의도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부터, 음악, 스토리텔링까지 차별화된 재미로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키즈 패밀리는 물론,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